앱하비스트 주가 그리고 근황

앱하비스트 주가

목차

앱하비스트 주가 계속 하락과 횡보를 반복하고 있습니다. 앱하비스트 기업의 문제는 아니라고 판단 됩니다.

아직 목표 주수를 매입하지 않은 상황에서 저렴하게 매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판단되어 조금씩 매입하고 있습니다.

장기 주식투자를 할 때 당연히 주가가 신경 쓰이지만 지금 같이 대부분의 종목이 하락하는 장에서 주가에 연연하기 보다는 기업이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보는 게 더 유익합니다.

장기 주식 투자 명언 <워런 버핏>

오늘이나 내일, 다음 달에 주가가 오르거나 내리거나 상관없이 나는 좋습니다.

그 회사가 10년이나 50년 후에도 모두가 가지고 싶다고 생각하는 것을 만드는지가 중요합니다.

앱하비스트 주가

앱하비스트 52주 주가 변동 폭은 최저가 3.31$에서 최고가 42$ 입니다. 최근 나스닥 하락 장에서 신저점을 찍고 반등하였습니다.

앱하비스트 주가

연초 앱하비스트가 5$ 이하로 왔을 때부터 매입하기  시작했고, 당연히 저도 현재 수익률은 마이너스 입니다.

저점에 매입할 수 없기 때문에 투자금과 목표 주수를 고려해서 매입하고 있습니다. 요즘 같은 상황에서 수익을 내는 것 자체가 쉽지 않습니다.

오히려 좋은 가격에 살 수 있구나 라고 생각하는 편이 좋습니다. 동일 섹터들이 모두 상승하는데 앱하비스트만 주가가 내린다면 문제가 있을 수 있겠지만 현재는 그런 상황은 아닙니다.

2022년 1월 24일 앱하비스트 신저점 3.31$ 까지 하락하여 현재는 4$ 이하로 주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앱하비스트 근황

이렇게 주가가 하락하고 있을 때는 앱하비스트가 일을 잘 하고 있는지 근황을 살펴보는 편이 좋습니다.

앱하비스트는 나름 트위터에서 본인들이 활동하는 것을 잘 알려주는 편이기 때문에 트위터만 봐도 대략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가장 최근 트위터 내용을 공유합니다. 2022년 1월 26일 트위터에 올라온 내용입니다.

Last year, we started shipping to top retailers like Wendy’s and Kroger, created more than 500 jobs and launched our #TheFoodFight campaign. And with three more farms expected in 2022, we’re not slowing down.

작년에 Wendy’s 및 Kroger와 같은 최고의 소매 업체에 배송을 시작했으며 500개 이상의 일자리를 창출했으며 #TheFoodFight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2022년에 3개의 농장이 더 생길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우리는 속도를 늦추지 않을 것입니다.

어떤가요? 주가는 하락하고 있지만 앱하비스트는 열심히 일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웬디스와 크로거에 납품을 시작했다는 내용도 있습니다.

웬디스는 다들 알고 계시는 맥도날드 같은 패스트 푸드 기업이며, 크로거는 식료품을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크로거 기업 개요
대표자: 윌리엄 로드니 맥멀런
기업구분: 미국기업, 뉴욕증권거래소 상장
제품/사업: 식료품
설립일: 1902. 4. 3. (법인설립일자)
매출액: 1,222억 8,600만 달러 (2020. 2.)
자산총계: 452억 5,600만 달러 (2020. 2.)
종업원: 1,000명 이상 (2020. 2.)
본사: 조지아 주 콜럼버스의 웨스트 브로드 가 50

어떤 규모로 얼만큼 납품을 하는지 알 수 없지만 어쨌든 새로운 판매처가 생겼으니 당연히 매출에도 영향을 주겠죠?

그리고 푸드파이트 캠패인은 앱하비스트 생산 작물로 만든 제품을 판매하는 마케팅 입니다.

Food Fight Campaign

Fight Food Fight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새로운 소비자 직접 판매 사이트는 순한맛, 중간맛, 매운맛으로 제공되는 최초의 부가가치 제품인 Food Fight Salsa를 출시합니다. 모든 살사 판매의 일정 비율은 AppHarvest Foundation에 기부되어 중부 애팔래치아의 AgTech 교육을 지원합니다.

AgTech는 환경을 통제하여 농산물을 재배하는 것 입니다. 학생들에게 농업을 교육하는 CEO Wepp는 교육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는 듯 하네요.

앱하비스트의 살사 소스가 품절 대란이 일어나길 바래봅니다.

앱하비스트 의문점

그리고 트위터에서 한 가지 발견한 점은 트위터 글 마지막에 이모티콘을 사용했는데, 토마토와 나머지 두 개의 이모티콘이 인상적입니다.

앱하비스트 주가

토마토와 함께 시금치(?)와 딸기 이모티콘을 사용했습니다. 굳이 토마토가 아닌 시금치와 딸기를 사용했을까요? 

새로 조성하고 있는 농장에 신규 재배 작물로 시금치와 딸기를 재배하는 것을 암시하는 것일까요? 아니면 그냥 토마토 이모티콘 옆에 시금치와 딸기가 있었던 것일까요?

주주로서 새로운 작물로 시금치와 딸기를 재배하는 것이면 좋겠습니다. 희망회로를 가동해야겠죠?

이상으로 앱하비스트 주가와 근황을 알아보았습니다. 투자하신지 얼마 안되신 분들은 아래 글을 읽어보세요.

2022년 1월 24일 앱하비스트 사장인 David Lee17만주를 매도했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미국 증권거래 위원회에서 STATEMENT OF CHANGES IN BENEFICIAL OWNERSHIP(수익적 소유권 변경에 대한 설명) 입니다.

보통주를 3.61$과 3.49$에 각각 10,051주, 165,637주 총 175,688주의 소유권이 변경되었습니다. 실적 발표를 앞두고 사장의 주식 매도는 주주들은 좋게 보지 않고 있습니다.

David Lee Apph President

David joined AppHarvest in 2020 to develop strategy and engage in operations management, leading the sales, marketing and finance functions. Prior to joining AppHarvest, he served as chief financial officer of Impossible Foods. He is credited with significant growth accomplishments, including securing more than $1.3 billion in funding to accelerate manufacturing, product development and distribution into key national grocery, restaurant, and hospitality venues; and to expand in international markets. Lee also served as Impossible Foods’ chief operating officer from 2015 to 2019, during a period of significant transformation. Prior to his work there, he served in leadership roles at Del Monte Foods, Zynga and Best Buy.

David는 2020년 AppHarvest에 합류하여 전략을 개발하고 운영 관리에 참여하여 영업, 마케팅 및 재무 기능을 이끌었습니다. AppHarvest에 합류하기 전에는 Impossible Foods의 최고 재무 책임자로 근무했습니다. 그는 제조, 제품 개발 및 주요 전국 식료품점, 레스토랑 및 접객 시설로의 유통을 가속화하기 위해 13억 달러 이상의 자금을 확보하는 것을 포함하여 상당한 성장 성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국제 시장에서 확장합니다. Lee는 또한 중대한 변화의 시기에 2015년부터 2019년까지 Impossible Foods의 최고 운영 책임자를 역임했습니다. 그곳에서 일하기 전에는 Del Monte Foods, Zynga 및 Best Buy에서 리더십 역할을 했습니다. <구글 번역>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