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유니티 라이트 페이스 실사(워치, 맥북)

애플워치 유니티 라이트 페이스

애플워치 유니티 라이트 페이스가 새롭게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페이스 업데이트와 함께 어울리는 스트랩 브레이드 솔로 루프 블랙 유니티도 함께 출시 되었습니다.

현재 아사모(아이폰 사용자 모임)에서 애플워치 페이스 인증샷이 매우 많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아래에 제가 맥북과 애플워치 업데이트 후 직접 촬영한 사진이 있습니다.

새로운 Black Unity 시계 밴드와 여기에 어울리는 유니티 라이트 시계 페이스는 아프로퓨처리즘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이는 과학, 기술, 그리고 자발적인 권리 신장이라는 스토리를 통해 아프리카인들이 겪었던 디아스포라, 즉 분산의 아픔을 체험하는 사조입니다.

본 디자인은 더욱 공정한 사회를 만들어야 할 필요성이 있음을 강조하며, 수 세대에 걸쳐 역사 속에 자취를 남긴 흑인들과 잊혀져간 흑인들, 그 모든 이를 기립니다.

<출처: 애플 공식 사이트>

애플워치 페이스 적용 방법

페이스는 WatchOS 8.3 이상을 사용 중인 애플워치 SE와 애플워치 4 시리즈 이상에서 적용이 가능합니다.

애플워치 6 시리즈에서 유니티 라이트 시계 페이스 사용을 위해 업데이트를 하고 있는데 업데이트 용량은 1기가가 넘습니다.

업데이트 시간도 상당히 걸리기 때문에 애플워치가 충전기에 연결 된 상태이며 아이폰과 Wifi로 연결 된 범위 내에 있어야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워치

<출처: 애플 공식 홈페이지>

유니티 시계 페이스는 독특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며 애플워치 페이스 최초로 2D 트레이싱을 이용한 디자인이라고 합니다.

유니티 라이트 페이스는 현재 수박 에디션이라는 애칭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실제로 확대해서 보면 초록색과 빨간색 부분으로 마치 수박같습니다.

유니티 라이트 수박

유니티 라이트 실사

유니티 페이스 후기는 상당히 좋은 편 입니다. 애플워치 에르메스 가죽 스트랩에도 잘 어울린다는 평이 있습니다.

애플워치 뿐 아니라 아이폰에도 상당히 잘 어울리며 맥과도 조화가 괜찮습니다. 앞으로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맥과 아이패드 그리고 아이폰의 유니티 페이스 배경화면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아래 링크로 바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아이폰 iOS 15.3 정식 업데이트 소식과 함께 깜짝 출시한 애플워치 뉴 페이스 유니티 라이트 상당히 잘 나온 디자인 같습니다.

업데이트 시간은 총 20분 정도 소요 되기 때문에 충분히 여유를 가지고 저녁에 업데이트 하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링크 브레이 슬릿과 유니티 라이트 페이스의 사진입니다. 스테인리스 재질과도 잘 어울리네요.

맥북 프로 M1에도 바로 적용해 보았습니다. 13인치 화면이며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바라보는 시선에 따라 약간 차이가 나는 듯 합니다.

맥북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