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하비스트(APPH) 미국 스마트팜 주식

앱하비스트(APPH) 자녀 주식계좌

앱하비스트 나스닥에 상장한 미국 스마트팜 대표적인 기업 중 하나 입니다. 최근 실적이 예상치 보다 낮아서 크게 하락했습니다.

현재 앱하비스트 주가 고점 대비 84.62% 하락하였습니다. 2020년 하반기 상승에 매입하신 분들은 대부분 손절하고 나가고 일부 주주들만 존버하고 있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사실 저도 15$대면 많이 하락했다고 생각하여 매입하였다가 최근 큰 하락에 엄청나게 물렸습니다. 그 이후 5$대 추매를 하여 현재는 평단 8$대에 진입했습니다.

앱하비스트

스마트팜이란?

농업에 정보통신기술(ICT)을 접목하여 만들어진 지능화된 농장. 스마트 팜은 사물인터넷(IoT: Internet of Things) 기술을 이용하여 농작물 재배 시설의 온도 · 습도 · 햇볕량 · 이산화탄소 · 토양 등을 측정 분석하고, 분석 결과에 따라서 제어 장치를 구동하여 적절한 상태로 변화시킨다. 그리고 스마트폰과 같은 모바일 기기를 통해 원격 관리도 가능하다. 스마트 팜으로 농업의 생산 · 유통 · 소비 과정에 걸쳐 생산성과 효율성 및 품질 향상 등과 같은 고부가가치를 창출시킬 수 있다. ICT 기술을 사용하는 농업 방식을 말하므로 노지, 온실식물공장 등에 모두 적용할 수 있는 개념이다[출처: 나무위키]

투자하는 이유

포트 구성 중 미래 먹거리에 대한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해서 투자합니다. 토마토가 매우 매력적입니다. 빗물로 제배한다니.

자녀 주식계좌 이기 때문에 시간을 무기로 매도없이 최소한 2030년 이상 보고 가져갑니다.

정보는 트위터로 실시간으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트위터가 상당히 활성화 되어 있어서 앱하비스트가 어떤 활동을 하고 있는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설립자 & CEO

앱하비스트의 설립자이자 CEO는 조나단 웹(Jonathan Webb)입니다. 굉장히 농부처럼 생겼습니다. 

앱하비스트

지난 15년 동안 미국 전역의 에너지 시스템 재건과 관련된 에너지 산업의 변화가 있었습니다.”라고 Webb는 말했습니다. “AppHarvest의 우리 팀은 농업에 많은 민간 부문 자본이 농업에 투입되어 이 나라에서 농업을 재건하기 위해 기술과 인프라를 활용하게 될 변곡점이 될 거라고 믿습니다.

URBAN AG NEWS의 조나단 웹 인터뷰 내용입니다. 농업에 상당히 자부심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조나단 웹이 말한 부분 중 인상 깊은 내용입니다.

“오늘날 농업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은 2000년대 초반 사람들이 나누던 에너지 대화를 생각나게 합니다. 석유로 달리지 않는 자동차와 화석연료로 달리지 않는 발전소가 있는 세상이 있을 것이라는 논의가 있었습니다. 내 안에서 기대한다. 평생 우리는 이러한 일들이 일어나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농업 분야에서도 같은 일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밑줄 친 부분이 상당히 매리트 있습니다. 실제로 앱하비스트는 물이 아닌 전부 빗물을 이용해서 농사를 짓고 있습니다.

밭에서 농사를 짓는 것보다 더 적은 물의 양으로도 더 많은 작물을 재배할 수 있습니다.

제가 투자한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켄터키에 앱하비스트 농장의 크기가 60에이커라는 사실입니다. 정말 어마어마하게 큰 면적입니다.

60에이커는 약24헥타르로 축구장 하나의 크기가 1헥타르 크기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축구장 24개의 농장을 보유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농장을 더 추가하고 있습니다.

앱하비스트 주가

현재 앱하비스트 주가는 5$에서 6$ 사이를 왔다갔다 하며 횡보하고 있습니다. 사실 현재의 주가가 매수하기에 가장 좋은 가격 같습니다.

저는 5$ 주가가 내려오면 여유자금이 있을 때마다 매입하고 있습니다. 최종적으로 1,000주 정도 보유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최근 토마토 생산량 실적이 기대치에 못미쳐 하락했지만 그렇다고 앱하비스트가 문제가 있는 기업은 아닙니다. 트위터만 보아도 상당히 적극적으로 마케팅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홈페이지에 가보면 본인들이 생산한 토마토를 활용한 요리법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적극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토마토 생산만 하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팔아야죠.

그런 부분에서 앱하비스트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은 매우 훌륭합니다.

[앱하비스트 트위터]

세줄요약

  • 스마트팜 대표기업 앱하비스트
  • 축구장 24개 크기 농장 보유, 농장 추가 중
  • 5~6$ 매입하기 좋은 가격

이 블로그의 다른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