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불량 테스트 7가지 체크리스트

아이폰 불량 테스트 7가지 체크리스트 확인하세요. 아이폰을 구입하게 되면 개봉과 동시에 해야 할 필수적인 아이폰 불량 테스트가 있습니다.

단순히 외관 뿐 아니라 버튼, 배터리 성능, 충전, 스피커 등 전체적으로 점검해봐야 합니다. 불량 발견 시 즉시 교체를 요청해야 합니다.

애플케어 플러스(AppleCare+)를 가입하기 전에 미리 아이폰 불량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불량 테스트 체크리스트

외관 손상 확인

아이폰 불량 테스트 첫 번째는 아이폰을 개봉 후 가장 먼저 확인 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외관에서 스크래치나 찍힘 등을 확인해야 하고 유심 트레이와 프레임에 유격이 없어야 합니다.

아이폰 불량 테스트

아이폰의 경우 측면이나 후면에 도장이 벗겨진 경우가 종종 발견되므로 도장면을 잘 확인해야 합니다.

아이폰 불량 테스트

버튼 작동 확인

아이폰 불량 테스트 두 번째는 좌측에 위치한 벨소리/무음 버튼과 음량 높낮이 조절 버튼 그리고 우측에 위치한 전원버튼을 점검해야 합니다. 

아이폰 전원을 켜고 버튼을 눌러 작동이 잘 되는지 확인하세요.

아이폰 불량 테스트

디스플레이 확인

아이폰 불량 테스트 세 번째는 아이폰 디스플레이 불량 화소가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아래의 불량 화소 체크 동영상을 활용하세요. 불량화소가 있다면 검은 점 형태로 나타납니다.

어두운 장소에서 디스플레이 밝기를 줄인 후 가장자리에 노란색 또는 보라색으로 색번짐이 생기는 벚꽃 현상이 나타나는지 확인하세요.

검은색 이미지를 디스플레이에 나타나게 했을 때 번쩍거리는  번개 현상이 있는지도 확인하세요.

<아이폰 벚꽃 현상>

카메라 기능 확인

아이폰 불량 테스트 네 번째는 아이폰 카메라를 작동하여 초점이 잘 맞는지 사진 결과물은 괜찮은지 점검해야 합니다. 전면, 후면카메라 전환 이상 여부도 확인하세요.

카메라 불량이 아닌 경우

촬영 시 아이폰을 피사체에 근접하거나 3배 이상 확대하는 경우 카메라가 자동으로 전환되는데, 이 때 보여주닌 잠깐의 교차 효과는 불량이 아닙니다.

접사 촬영은 카메라 설정에서 접사 촬영 제어기를 활성화하여 접사 촬영 전환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강한 빛이 렌즈 안에 반사되어 찍히는 아이폰 고스트 현상은 불량이 아니며, 아이폰에서 흔하게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아이폰 불량 테스트
<아이폰 고스트 현상>

애플케어 플러스 혜택받기>

배터리 성능 확인

불량 테스트 다섯 번째는 배터리 성능은 성능 최대치를 확인해야 합니다. 설정에서 배터리 성능 상태를 확인하세요. 성능 최대치 100%가 정상입니다.

배터리 정상적인 충전 상태 확인도 해야 합니다. 고속 충전의 경우 아이폰을 충전 케이블에 연결하면 충전 표시가 약간 늦게 나타나는 현상은 정상입니다.

충천 체크리스트

라이트닝 케이블로 충전이 잘 되는지 확인하여야 하며, 타사의 충전기의 경우 애플 인증 제품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Qi 인증 충전기의 경우 무선 충전기에 아이폰을 놓고 나면 충전이 시작되는지 확인합니다.

맥세이프 충전기의 경우 USB-C 커텍터 호환 USB-C 어댑터에 연결 후 충전이 시작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페이스 아이디 확인

불량 테스트 여섯 번째는 페이스 아이디는 아이폰 상단의 TrueDepth 카메라로 작동합니다. TrueDepth 카메라 기능이 이상 없는지 확인하는 과정입니다.

아이폰을 처음 시작하여 설정할 때 페이스 아이디 등록이 정상적으로 잘 되는지 확인하면 됩니다.

스피커 및 마이크 확인

마지막으로 스피커와 마이크를 확인해야 합니다. 먼저 스피커나 수화부에서 탁탁하는 소리잡음이 들리는지 확인하세요.

스피커 확인 방법

아이폰 설정에서 사운드 및 햅팁 탭으로 이동하여 벨소리와 알림 슬라이더를 좌우로 몇 번 드래그하여 확인합니다.

마이크 확인 방법

아이폰에서 음성 메모 앱을 실행합니다.

녹음 버튼을 누른 뒤 녹음을 합니다.

음성 메모를 재생하여 확인합니다.

추가적으로 카메라 앱을 열어 말하는 영상을 녹화해서 재생하는 방법으로 스피커와 마이크 정상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불량 테스트 앱

아이폰 불량 테스트 7가지 체크리스트를 확인했으면 아이폰 불량 테스트 어플 활용하여 한번 더 불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불량 테스트 어플은 40개가 넘는 하드웨어 및 시스템 테스트 항목으로 보이지 않는 휴대폰 문제를 감지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불량테스트 앱 다운로드

[애플 제품 관련 정보]

아이폰 불량 테스트 본문 내 애플케어플러스 가입 링크로 제품을 구매하거나 가입하는 경우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