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쌍자음 켜기 방법 (iOS16 업데이트 이후)

아이폰 쌍자음 켜기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아이폰 iOS16 업데이트 후 아사모에서 상당히 불편하다는 불만글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역시 해결책은 있습니다. 바로 아이폰에서 제공하는 자동수정 기능을 켜는 것인데요. iOS 16.0.2 기준으로 한국어 키보드 자동수정은 오타를 정말 잘 잡습니다.

이전에는 자동수정 켜면 하면 단어 선택이 멋대로 되서 대부분 끄고 사용했는데 이제는 상당히 정확하니 켜고 사용해도 전혀 불편이 없습니다.

아이폰 iSO16 업데이트 전엔 초성에서만 ㅂㅂ 이렇게 두번 누르면 ㅃ 이렇게 바뀌고, ㅈㅈ 두 번 누르면 ㅉ 이렇게 바뀌었는데. 업데이트 이후 막힌 거 같습니다. 엄청 편해서 좋았는데, 습관되서 자꾸 오타가 나네요. 혹시 이거 따로 설정할 수 있는 방법 없을까요?

아이폰 쌍자음 설정 방법

아이폰 설정 탭 터치

아이폰 바탕화면에서 설정 탭을 터치하세요.

아이폰 쌍자음 켜기

설정에서 일반 탭 터치

아이폰 설정에서 일반 탭을 터치하세요.

아이폰 쌍자음 켜기

일반에서 키보드 탭 터치

일반설정에서 키보드 탭을 터치하세요.

아이폰 쌍자음 켜기

키보드에서 자동수정 활성화

키보드 설정에서 중간 쯤에 위치한 자동수정과 자동완성을 활성화 하세요.

아이폰 쌍자음 설정 팁

개인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자동수정만 활성화하고 써보니 더 깔끔하다는 분들이 있습니다.

자동완성까지 켜면 스마트폰 타이핑하는 것이 보여서 신경이 쓰이지만 자동수정만 활성화 하면 보기에도 좋고 오타가 확실히 줄어든게 체감이 된다고 합니다.

아이폰 쌍자음 켜기 후기

대부분 아이폰 구입하시는 분들은 아이폰 구입하자마자 설정하는 것이 자동완성과 자동수정 기능을 비활성화 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두 가지를 활성화 하면 오히려 오타가 나고 단어 선택을 멋대로 해서 매우 불편했기 때문입니다. 사실 그 기능을 끄고 다시는 보지도 않았죠.

그런데 이제는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자동완성과 자동수정을 켜더라도 오타 교정하는 것이 매우 정교해서 불편함이 없다는 후기가 많습니다.

이런 기능을 아이폰 자동 쌍자음이 안되는 것에 활용해보면 만족스럽습니다. 물론 100%는 아니지만 불편할 정도는 아닙니다.

<아이폰 쌍자음 설정 후기 / 출처:아사모>

[애플 제품 관련 정보]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