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페이스 아이디 마스크 인식률 높이는 방법

아이폰 페이스 아이디 마스크

아이폰 페이스 아이디 마스크 인식률 높이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로 아이폰 잠금 해제가 가능합니다.

단, 아이폰 페이스 아이디 마스크 인식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아래 두 가지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 iOS 15.4 이상
  • 아이폰 12 이상

위 두 가지 조건을 만족하는 경우 일반적인 페이스 아이디 설정이 아닌 아래 방법으로 페이스 아이디를 설정하면 마스크를 쓴 채로 10번 중 9번은 인식이 잘 됩니다.

페이스 아이디 설정하기

현재 페이스 아이디 설정이 안되 있는 분들은 새롭게 설정하면 되고, 이미 페이스 아이디 설정이 되어있는 분들도 재설정하면 됩니다.

페이스 아이디 최초 설정이나 재설정 모두 방법은 동일하므로 아래의 절차를 따라서 해주세요.

페이스 아이디 최초 설정 시

  • 아이폰 설정(톱니모양) → Face ID 및 암호 → Face ID 설정 선택

페이스 아이디 재설정 시

  • 아이폰 설정(톱니모양) → Face ID 및 암호 → Face ID 재설정 선택

Face ID 설정을 선택하면 Face ID 설정 방법이 나옵니다. 해당 내용을 따르지 말고 아래 내용을 따라서 해주세요. 우선 시작하기를 선택하세요.

시작하기를 선택하면 셀프 카메라 화면이 나타납니다. 아래의 방법대로 얼굴은 인식하세요.

얼굴 인식 첫 번째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얼굴로 빠르게 인식하지 말고 최대한 천천히 인식을 시킵니다. 이때, 아이폰을 들어 올려서 정면에 두지 마시고 평소에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과 같이 얼굴 아래에서(대략 45도 각도) 비스듬하게 인식시키도록 합니다.

첫 번째 Face ID 스캔이 완료되면 두 가지 선택 화면이 나오는데 ‘마스크를 쓴 상태로 Face ID 사용‘ 을 선택하세요.

얼굴 인식 두 번째

얼굴 인식 첫 번째와 마찮가지로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스마트폰을 평소 사용하는 것 처럼 비스듬하게 아래로 내린 후 천천히 얼굴을 인식합니다.

위 두 가지 얼굴 인식을 완료했으면 이제 마스크를 얼굴에 착용한 후 ‘대체 외모 설정‘을 선택해서 얼굴 인식을 해야 합니다. 

대체 외모 설정 시 두 번의 얼굴 스캔이 필요합니다. 아래 대체 외모 설정 방법을 확인하세요. 

대체 외모 설정하기

Face ID 및 암호 탭에서 대체 외모 설정을 선택합니다.

대체 외모 설정 첫 번째

대체 외모 설정을 선택하면 얼굴을 스캔하게 됩니다.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기 때문에 스캔을 시작하면 ‘얼굴이 가려졌습니다. 얼굴을 가리는 방해물이 있다면 치우십시오,‘ 라는 문구가 출력 됩니다. 이때 마스크를 턱 아래로 내립니다.

마스크를 턱 아래로 내리면 다시 얼굴을 스캔하는 화면으로 넘어가는데 이 때 마스크를 다시 착용하세요. 마스크를 내렸다가 화면이 넘어가면 다시 재빠르게 착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체 외모 설정 첫 번째 얼굴 인식이 완료 되었으면 다시 ‘마스크를 쓴 상태로 Face ID 사용‘을 선택하세요.

그리고 대체 외모 설정 첫 번째 과정과 동일하게 마스크를 잠시 내렸다가 다시 착용하는 방식의 얼굴 인식을 반복해 줍니다.

페이스 아이디 테스트 결과

위 방법대로 설정을 하면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상태로 얼굴 스캔을 두 번 그리고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로 얼굴 스캔을 두 번 총 네 번의 얼굴 스캔을 하게 됩니다.

아이폰 페이스 아이디는 학습 기능이 있기 때문에 인식 시킨 얼굴을 여러 각도에서 학습시켜 주면 인식률이 상승합니다.

아이폰 페이스 아이디 학습 방법

얼굴 스캔을 완료 한 후 왼쪽 45도 각도, 얼굴 정면, 얼굴에서 약간 아래, 오른쪽 45도 각도에서 각각 4~5번 정도 인식 될 수 있도록 천천히 학습 시키도록 한다.

위 방법으로 페이스 아이디를 설정하고 학습을 해주는 과정을 마치고 테스트 한 결과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10번 테스트 해보면 9번 정도 얼굴을 인식하는 결과를 보여줍니다.

아이폰 12 이하 제품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겐 아쉽지만 아이폰 12 이상 제품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이니 꼭 따라해 보세요.

애플 제품 리뷰

아이폰 13 할인 받고 구입하기 링크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금을 지급 받을 수 있으나 구입 가격은 동일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