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원증 녹음기 고르는 방법 5가지

사원증 녹음기 알고 계신가요? 직장 내 괴롭힘 금지법이 시행 되면서 증거자료 수집을 위해서 새롭게 출시 된 제품 입니다.

사원증 녹음기는 사원증과 똑같히 생겼는데 녹음 기능이 있습니다. 겉으로 봐서는 일반 사원증과 구분하기 어렵습니다.

다양한 사원증 녹음기 제품이 있는데, 구입하려면 5가지 사항을 확인 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에서 정보를 확인하세요.

뿔로그 인기 제품

사원증 녹음기 고르는 방법 5가지

사원증 녹음기에는 필수적으로 포함되어야 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5가지 기능 중 최소한 3가지 이상은 포함되어야 좋은 녹음기 입니다.

필수적인 기능을 모두 포함하는 사원증 녹음기 추천 제품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보세요. 더 많은 제품 정보와 상세 후기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사원증 녹음기 추천제품 바로보기

1. C타입 케이블

사용 편의를 위해서 5핀 보다는 최근에 가장 많이 쓰이는 C타입 케이블을 사용해야 합니다. 5핀의 경우 잦은 고장으로 사용하기 불편하며 데이터 처리 속도도 느려 녹음 파일을 옮기는데 시간이 걸립니다.

오래 된 제품들은 5핀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며 기능도 떨어지므로 반드시 C타입을 사용하는 녹음기인지 확인 후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2. 충분한 배터리 용량

저가 제품의 경우 배터리 용량이 하루도 가지 않아 매번 충번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정작 필요할 때 배터리 방전으로 녹음을 못하는 경우도 허다 합니다.

최근에는 한번 충전으로 최대 8일 연속 녹음이 가능한 제품도 있으며, 녹음 중 배터리가 방전되더라도 자동 저장 후 전원이 꺼지는 기능까지 있습니다.

3. 충분한 내장 메모리 용량

배터리 용량이 충분해도 메모리 용량이 부족하면 녹음이 필요한 경우 녹음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메모리 용량은 최소 16기가 이상 제품을 추천합니다.

일반적으로 2기가에 1일 녹음기 가능합니다. 최근에 출시 되는 제품 중 고사양 사원증 녹음기는 32기가 제품으로 16일까지 녹음이 가능합니다.

4. 음성 감지 녹음

음성 감지 녹음이란 최소 전력만 유지하고 소리가 감지되었을 때 동작하여 소리가 있는 부분만 녹음해 하나의 파일로 생성하는 기능을 말합니다.

차량 블랙박스 동작 감지 녹음과 비슷한 기능으로 배터리 사용량과 메모리 사용량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는 중요한 기능 입니다.

5. 원터치 녹음

별도의 동작 없이 사원증을 터치하면 바로 녹음이 시작되고 다시 터치하면 녹음이 중단 되는 기능 입니다. 비밀스럽게 녹음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인 기능입니다.

구형 제품의 경우 녹음 버튼이 별도로 있기 때문에 사원증을 두고 다니거나 노출 되었을 경우 녹음기로 의심을 받을 수 있습니다.

6. 사원증 녹음기 활용

사원증 케이스 녹음기는 볼펜 녹음기나 기타 초소형 녹음기보다 분실 우려도 적으며 회사 내에서 어디에 들고 다녀도 어색하지 않습니다.

민원이 많은 간호사 녹음기, 공무원증 케이스 형 녹음기, 어린이집 녹음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돈버는 정보

사원증 녹음기 페이지에서 구입하는 경우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금을 지급 받을 수 있으나 할인혜택이나 구입가격은 동일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