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장형 에어컨 바람막이 설치 혼자 하기

천장형 에어컨 바람막이 설치 드디어 했습니다. 가격은 1만원 초반대로 저렴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부착형보다는 나사 고정형을 추천합니다.

천정형 에어컨 바람막이는 윈드바이저라고도 부릅니다. 겨울에 천장형 에어컨에서 나오는 뜨거운 히터 바람과 여름에는 차가운 에어컨 바람을 막아줄 수 있습니다.

온라인 검색을 해보면 정말 많은 제품들이 나오는데요. 처음엔 스티커 부착형 제품을 구입했다가 배송이 너무 느려서 취소하고 윈드비 천장형 에어컨 바람막이를 구입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고민하는 시간도 아깝습니다. 무조건 설치하세요. 직접적인 온풍이나 냉풍으로 힘든 분들은 이만한 가성비 제품도 없습니다.

추천하는 제품특허 받은 고정 나사로 쉬운 설치가 특징입니다. 전기 드릴만 있다면 혼자서도 충분히 설치 할 수 있습니다.

추천 제품 확인하기

천장형 에어컨 바람막이 설치

뿔로그 추천 제품

천정형 에어컨 바람막이 설치

천정형 에어컨 바람막이 설치 방법은 크게 4가지로 구분합니다. ①위치설정 ②나사박기 ③다보고정 ④바디고정 입니다. 특허 받은 고정 나사로 설치가 매우 쉽습니다. (준비물: 윈드비 천장형 에어컨 바람막이, 전기 드릴)

출처: 윈드비 홈페이지

1. 설치 위치 설정

에어컨에 바람막이 바디를 갖다 댄 후 볼펜으로 위치를 표시합니다. 제가 해보니까 굳이 표시 하지 않고 에어컨 바람 나오는 바로 위쪽을 드릴로 먼저 구멍을 낸 후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2. 고정 나사 설치

제가 굳이 양면테이프 부착형 천장형 에어컨 바람막이를 구입하지 않은 이유는 바로 특허 받은 고정 나사 때문입니다. 윈드비 천장형 에어컨 바람막이 고정 나사 설치는 매우 쉽습니다.

단, 에어컨에 바로 나사를 설치하면 어려우니 전기 드릴로 미리 작은 구멍을 뚫고 설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천장형 에어컨 바람막이 설치

3. 각도조절용 다보 고정

고정 나사를 설치하면 90% 설치는 다 되었다고 보면 됩니다. 각도 조절용 다보는 전기 드릴 없이도 쉽게 손으로 돌려서 고정할 수 있습니다.

천장형 에어컨 바람막이 설치

4. 바람막이 바디 고정

마지막으로 각도조절용 다보와 너트를 바람막이 본체 구멍에 끼워넣고 고정하면 됩니다. 설치는 매우 간단하며 1개를 설치하는데 10분 안팍이면 충분합니다. 혼자서도 설치 할 수 있습니다.

천장형 에어컨 바람막이 설치

천장형 에어컨 바람막이 설치 영상

해당 제품은 윈드비 천장형 에어컨 바람막이 설치 영상입니다. 영상을 보시면 더 쉽게 설치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볼펜으로 반드시 표시를 하지 않아도 충분히 설치가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 내에서 천장형 에어컨 바람막이를 구입하면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금을 지급 받을 수 있으며 할인혜택이나 구입 가격은 동일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