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거절
구글 애드센스 거절 10번 째. 쿠팡파트너스 전용 블로그의 구글 애드센스 승인 요청이 계속 거절되어 이번에 바꾸어서 승인 신청을 해보았습니다.
제 블로그에 지난 번에 소개했듯이 저는 단축URL 비볼디를 활용해서 쿠팡파트너스 링크를 변환해서 사용했습니다. 클릭률과 다양한 통계 확인을 위해서요.
하지만 비볼디 단축URL이 구글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 위반일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쿠팡 파트너스 수익링크의 비볼디 링크를 전부 제거하였습니다.
비볼디 단축URL 의심
제가 비볼디 단축URL을 의심한 이유는 쿠팡 파트너스의 글이 더 좋아서 입니다. 현재 제가 글을 쓰고 있는 뿔로그는 글 6개로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습니다.
쿠팡파트너스에는 Yoast SEO에 맞게 쓴 글과 양질의 정보글이 많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10번의 구글 애드센스 승인거절을 받았습니다.
차라리 뿔로그가 거절을 당했다면 모르겠지만 쿠팡 파트너스 블로그가 거절이라서 처음엔 그러려니 했는데 글이 많이 쌓인 후에도 거절이 되었습니다.
심지어 승인 요청을 너무 많이 해서 일정 기간 이후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신청을 하라는 메시지까지 나오더군요.
그래서 제가 취할 수 있는 조치로 쿠팡파트너스 수익 링크를 변환한 비볼디 단축URL을 전부 다시 쿠팡 파트너스 수익링크로 변환하기로 했습니다.
비볼디의 단축URL은 vvd 이런식이고, 쿠팡 파트너스의 수익링크는 coupa 이런식 입니다. 쿠팡에서도 자체적으로 간편링크 만들기 기능이 있습니다. 그것을 활용했습니다.
10번의 구글 애드센스 거절
작년 승인 대란 이후 처음으로 승인 신청을 해본 블로그가 쿠팡 파트너스용 워드프레스 블로그 입니다. 지속적으로 거절되어서 키우게 된 것이 바로 이 블로그 입니다.
운이 좋게도 이 블로그는 금방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쿠팡 파트너스 블로그는 9월 경 5번의 승인 거절과 그리고 10월 ~ 11월 5번 거절을 당했습니다.
그렇게해서 총 10번의 거절을 당했습니다. 이번에 신청도 사실 12월 7일 이후에 신청하라는 메시지가 나왔지만 오늘 비볼디 링크를 모두 제거했기 때문에 바로 신청해보았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결과
구글 애드센스 승인 알람 메일은 갑자기 옵니다. 이 블로그도 갑자기 10시에 회식하고 있는데 광고 개제가 가능합니다 메일이 와서 술을 더 먹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이번주 안으로 결과가 나오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승인이 아니더라도 결과에 대하여 블로그에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