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면허증 발급하기

모바일 면허증 발급하기

모바일 면허증 발급하기 위해서 본인 명의 스마트폰실물 면허증을 소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두 가지를 먼저 준비하세요.

그리고 사용하는 스마트폰 통신사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알뜰폰도 모바일 면허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면허증 발급하기

모바일 면허증 발급을 위해서 PASS 인증서 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PASS 인증서 서비스는 본인명의 스마트폰만 있으면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이용이 가능한 본인 확인 앱 기반의 범국민 인증서 서비스 입니다.

PASS앱은 SKT, KT, LGU+ 통신사 마다 다른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아래 링크로 PASS 앱을 설치하세요.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자와 아이폰 스마트폰 사용자에 맞게 설치하세요.

PASS 앱 최초 설치 시 휴대폰 인증을 통해 본인 명의 확인해야 합니다. PASS 앱은 무료입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자

KT 사용자 모바일 면허증

SKT 사용자 모바일 면허증

LGU+ 사용자 모바일 면허증

아이폰 스마트폰 사용자

KT 사용자 모바일 면허증

SKT 사용자 모바일 면허증

LGU+ 사용자 모바일 면허증

모바일 면허증 발급 절차

PASS 앱 설치 후 본인 인증 완료 되었다면 아래 절차에 따라서 모바일 면허증 발급 절차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1. PASS 앱 실행 후 첫 화면에 운전면허증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2. 비밀번호 또는 생체인증을 통한 본인 인증을 진행합니다.
  3. 모바일 면허증 촬영 화면이 뜨면 실물 운전면허증을 촬영합니다.
  4. 운전면허증 정보를 다시 한번 확인 후 등록을 누릅니다.
  5. 실물 운전면허증 정보 진위 여부를 판단 후 등록이 완료 됩니다.

모바일 면허증 등록을 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 카메라가 정상적으로 작동해야 합니다. 실물 운전면허증 촬영이 불가능 할 경우 모바일 면허증 발급이 불가합니다.

또한, 운전면허증에 사진이 없는 경우에는 모바일 면허증 발급이 불가 합니다. 운전면허증 사진 교환 역시 불가능 합니다.

실물 운전면허증을 촬영했는데 정보가 다를 경우 직접 수정해야 합니다. 이름이나 운전면허번호의 경우 실물 운전면허증에 있는 것만 가능하며, 내용이 다를 경우 도로교통공단 고객센터(1577-1120)으로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모바일 면허증은 본인 명의 휴대폰 1대에서만 등록이 가능하며, 여러 휴대폰에 동일한 운전면허 정보를 등록할 수 없습니다.

모바일 면허증 활용

PASS 앱을 설치하고 모바일 면허증 정보를 등록하였으면 아래 절차로 모바일 면허증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스마트폰에 PASS 앱 실행
  • 비밀번호 또는 생체인증으로 본인 인증 진행
  • 모바일 면허증 QR코드 또는 바코드 생성(30초 자동 갱신)
  • QR코드 또는 바코드를 검증자 스캔 확인

모바일 면허증은 모든 경우에 사용이 가능한 것은 아니며 전국 운전면허시험장과 지정 된 일부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 합니다.

모바일 면허증 사용처 확인하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