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통관고유번호 모바일 발급 및 조회 방법

개인통관고유번호 모바일 발급 방법

개인통관고유번호 모바일 발급 방법 매우 간단합니다. 해외직구를 하기 위해서 필수적으로 발급 받아야 합니다. 통관번호 없이 직구 불가능 합니다.

휴대폰 인증, 공동인증서 인증, 금융인증서 인증, 간편인증의 방법을 통해 실명인증 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휴대폰 인증이 가장 간단합니다.

본인명의 휴대전화만 있으면 이름과 주민번호 그리고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하여 간편 본인인증 서비스를 통해 즉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통관고유번호 발급받기

개인통관고유번호란?

관세청에서 개인정보 유출 방지를 위해서 해외 직구 시 활용할 수 있는 개인통관고유번호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개인통관고유번호는 개인 식별을 위한 고유번호로 모바일관세청이나 개인통관고유부호 웹사이트에서 간편 본인 인증서비스를 통해 신청즉시 발급이 가능합니다.

개인통관고유번호는 P로 시작하는 13자리 번호로 1회 발급 이후 지속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조회는 모바일관세청 앱이나 발급 웹사이트에서 간편 본인인증 후 즉시 확인이 가능합니다.

개인통관고유번호 모바일 발급

개인통관고유번호 발급 방법

개인통관고유번호를 발급받는 방법은 웹사이트와 앱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가장 간편한 발급 방법은 웹사이트를 통해 간편 본인인증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 입니다.

1. 모바일 웹사이트 개인통관고유번호 발급사이트를 접속하여 신규발급 탭을 선택합니다.

개인통관고유번호 모바일 발급

2. 본인 실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 후 실명인증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문자를 이용한 간편 본인인증 서비를 통해 본인 인증을 완료 합니다.

4. 개인통관고유번호 발급신청서를 작성 후 등록을 클릭하면 개인통관고유번호가 즉시 발급 됩니다.

위 과정을 거치면 즉시 개인통관고유번호가 발급 되며 해외직구에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통관보유부호 없으면 해외직구가 불가능하니 반드시 발급 후 직구 하시기 바랍니다.

단, 외국인등록번호가 없는 외국인의 경우 개인통관고유번호 발급없이 여권번호로도 통관이 가능합니다.

개인통관고유번호 발급받기

개인통관고유번호 조회 방법

개인통관번호를 한 번이라도 발급 받은 이력이 있다면 신규 발급이 되지 않고 기존 개인통관번호를 조회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신규 발급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개인통관번호 조회 방법도 신규 발급과 동일하게 간편 본인인증 서비스를 이용해서 실명인증 후 조회 할 수 있습니다.

개인통관고유번호 발급사이트에서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 후 휴대전화를 입력하면 본인 확인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P로 시작하는 개인통관고유번호 13자리를 확인할 수 있으며 복사해서 쉽게 해외직구 사이트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통관고유번호 조회 하기

[가장 인기있는 직구 제품]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