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을 하는 이유

성형을 하는 이유

성형을 하는 이유 무엇일까요? 성별과 연령대에 따라서 다양한 이유가 있으며 선호하는 성형수술 부위도 모두 다릅니다.

선호하는 성형수술과 결혼 전 하고 싶은 성형수술 부위 등 성형수술에 대한 다양한 자료를 흥미롭게 읽어보고 성형을 하는 이유와 인식에 대해 확인해 보세요.

30,40대 남성, 20대보다 성형수술에 대해 관대하다.

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30, 40대 남성이 20대 젊은 세대에 비해 애인이나 배우자의 성형수술에 더 관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일반적으로 젊을수록 성형에 대해 더 관대할 것이라는 일반적인 생각과는 다른 결과이다<중략>

결혼 전 하고 싶은 성형 부위

미혼 남녀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결혼 전에 가장 하고 싶은 성형수술 부위를 질문했을 때 남성과 여성의 선호 부위는 달랐습니다.

공통적으로 결혼 전 성형을 하고 싶은 이유는 ‘자기만족‘이 절반 이상의 답변으로 높았으며, ‘결혼 당일을 위해‘라는 답변의 비율도 상당하였습니다.

여성의 경우 가장 많은 응답자가 가슴 성형을 하고 싶다고 답했으며, 남성의 대부분은 팔, 다리, 복부의 지방 흡입이라고 응답했습니다.

  • 결혼 전 여성 성형 선호 부위: 가슴
  • 결혼 전 남성 성형 선호 부위: 지방 흡입

흥미로운 점은 여성의 경우 예비 배우자의 성형을 반대하는 입장이 절반 비율 이상인 반면에 남성의 경우 절반 비율 이상의 남성예비 배우자 성형에 찬성하였습니다.

반면, 결혼 전 배우자의 성형 수술을 알게 되었을 경우 결혼에 대한 응답은 거의 대부분 ‘개의치 않고 결혼 하겠다‘로 응답 하였습니다.

연령대별 선호하는 성형수술

성형수술은 20대 뿐만 아니라 10대부터 50대 이상까지 전 연령이 관심을 갖고 있는 분야 입니다. 

10대와 50대가 선호하는 성형수술은 똑같을까요? 각 연령별 선호하는 성형수술을 확인하세요.

10대

10대의 경우 가장 선호하는 성형수술 부위는 눈과 코 성형입니다. 눈 성형의 경우 대입시험 후 하나의 절차로 자리 잡은 쌍커풀 수술이 대표적입니다. 

쌍커풀 수술 외에도 앞트임, 뒤트임 등도 선호하는 성형수술 입니다. 코 성형은 코끝성형, 매부리코, 휜코, 넓은 코뼈, 들창코, 콧날개 교정 등 다양한 성형수술이 있습니다.

20대, 30대

취업이나 결혼을 앞둔 20대와 30대는 다른 연령대보다 성형에 관심도가 매우 높으며 성형수술 경험도 가장 많은 세대 입니다.

안면윤곽성형부터 눈, 코, 입꼬리 성형부터 지방흡입, 지방이식 그리고 가슴성형까지 성형수술의 트랜드를 만들어가는 세대 입니다.

특정한 성형수술 부위를 선호하기 보다 성형외과 전문상담을 통해서 과하지 않으면서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찾을 수 있는 부위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40대 이상

신체에 노화가 나타나는 중년들은 동안성형을 선호합니다. 안티에이징에 대한 관심도가 켜진 중장년층은 주로 보톡스필러 시술을 주로 받습니다.

보톡스 시술은 이마, 미간, 눈가 등의 잔주름을 없애고 처진 얼굴에 탄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비용도 저렴하고 회복 기간도 짧아서 직장을 다니는 여성들이 선호합니다.

또한 주름 등의 개선 효과가 즉각적으로 보이는 리프팅 시술도 40대 이상에서 많이 찾는 성형수술 입니다.

성형을 하는 이유

과거에는 부작용이나 부자연스러운 성형 결과로 인해 성형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이 높았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시술 기술의 발달로 비교적 안전하고 자연스러운 성형이 가능해졌기 때문에 인식도 많이 달라졌습니다.

20, 30대 여성 뿐 아니라 이제는 남성들도 성형에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흥미로운 사실은 20대 남성들보다 30대 남성들이 성형에 더 관대하다는 것입니다.

한 조사에 따르면 20대 남성의 성형한 이성에 대한 호감도 조사에서 부정적인 응답이 많았다는 점입니다. 오히려 30대 남성에서 성형에 대해 ‘좋다‘, ‘문제없다‘라는 의견이 더 많았습니다.

특히, 이성의 성형수술 사실을 알고도 오히려 호감도가 높아진 조사 결과도 있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아래 세 가지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 인상이 보기 좋아졌기 때문에
  • 자기 관리를 잘하는 사람으로 보이기 때문에
  • 성격이 밝아지는 등 심리적으로 긍정적인 변화를 보였기 때문에

과거와 달리 성형에 대한 인식이 많이 개선되면서 성형 사실을 알린다고 하여도 과거처럼 부정적인 시선으로 바라보지 않고 긍정적으로 보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특히, 성형에 우호적인 대다수의 여성들은 ‘성형해도 잘생긴 남자가 좋다‘라고 응답한 경우가 많습니다.

최근 남성들의 성형 관심도가 높아진 이유도 여성들에게 호감을 사기 위해서 하는 경우도 많은 것과 일맥상통하는 부분입니다.

남에게 보여지는 것을 중요시 하기 때문에 성형에 대한 인식이 좋지 않은 과거에는 성형도 잘 하지 않고 한다고 해도 숨겼습니다.

그러나 성형에 대한 인식의 변화는 많은 이들에게 성형을 하는 이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누구라도 당당하게 성형을 하는 시대가 온 것입니다. 

성형 관련 커뮤니티

이러한 성형에 대한 관심도 급증을 반영하듯 각종 SNS와 인터넷에서 성형을 주제로 한 커뮤니티가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네이트판 성형수술 후기가 인기글이 되는가 하면, 성형 관련글이 조회수가 굉장히 높게 나옵니다.

네이트판에 올 한해만 성형수술 후기, 상담글이 수백 건이 이미 발행되었습니다. 그 만큼 성형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졌다는 뜻 입니다.

네이버 카페에도 성형을 주제로 한 카페가 인기가 많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성형을 주제로 한 네이버 카페는 여우야 입니다. 회원수가 120만명 입니다.

이곳에서는 성형외과 제휴를 통해 성형수술 상담과 후기를 진행하기도 하고, 성형수술 전후사진도 매우 많이 공개되어 있습니다.

반대로 성형수술 부작용으로 인해 고통을 받는 사람들이 모여있는 네이버 카페도 있습니다. 가.아.사(가슴아픈사람들)이라는 네이버 카페 입니다.

이곳에서는 성형수술 부작용과 의료소송에 대하여 다루기도 하지만 성형 재수술에 대한 내용도 다루고 있습니다. 편향 된 시선보다 다양한 시선도 필요합니다.

이외에도 치아교정에 대해 다루고 있는 ‘철도청’이라는 네이버 카페도 있으며, 남성 성형을 주제로 하는 네이버 카페도 있습니다.

성형관련 커뮤니티 뿐 아니라 다양한 스마트폰 앱이 출시되어 성형에 대해 더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성형 견적앱부터 가상 성형앱까지 다양한 성형관련 앱이 있습니다. 성형 관련 앱을 다운로드해서 활용하세요.

목차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