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 전기자전거 추천 인기있는 4가지 모델

배달 전기자전거 추천

배달 전기자전거 추천 합니다. 다른 글에서 보면 어이없게도 스카닉 M20을 추천하는 글들이 많은데 실제 사용도 해보지 않고 광고용 글이 대부분 입니다.

본인도 곧 구매 예정이기 때문에 전기자전거로 달리는 사람들(전달사)에서 실제로 후기를 찾아보고 실제 라이더들이 사용하는 전기자전거 제품을 찾았습니다.

배민 라이더, 쿠팡 이츠 라이더 등 많은 배달 일을 하시는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전기자전거 모델 4가지를 추천합니다.

전기자전거 구입 전 반드시 전기자전거 구입 시 고려할 점을 읽어보시기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전기자전거 구입 시 고려할 점

배달 전기자전거 구입에 가장 우선 고려해야 하는 점은 바로 배터리 입니다. 대부분의 실제 배달 아르바이트를 하는 분들이 입을 모아서 말하는 부분 입니다.

배터리는 자전거를 구매하는 그때가 가장 싸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즉, 나중에 배터리 용량을 늘리는 것보다 처음부터 배달 용도에 맞는 규격을 구입해야 합니다.

용량 용도
36V 7Ah 마실용 충분, 언덕이나 짐이 많은 경우 비추천
36V 10Ah 출퇴근 및 나들이용 적합, 거리가 먼 경우 부족할 수 있음
36V 14Ah 배터리 부족 걱정 없이 돌아다니는 용도로 적합
36V 20Ah 가격이 상관 없다면 배터리 용량이 큰 게 좋음

전기자전거 배터리 용량별 사용용도를 보면 배달을 하기 위해서는 최소한 36V 14Ah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배달용으로는 실제로 36V 14Ah 이상 제품을 많이 구입합니다.

배터리 외에 고려할 점은 선호하는 옵션사용 환경에 따라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배터리 외에 아래 5가지 사항을 고려하고 구입합니다.

  • 주행모드(파스, 스트롤)
  • 서스펜스 방식
  • 브레이크 종류
  • 프레임
  • 속도

또한, 도로교통법 개정으로 전기자전거 사용 시 면허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면허가 없다면 PAS 전용 모델을 사용해야 합니다.

방식 면허여부
PAS방식 필요없음
PAS+스로틀 겸용 2종 원동기장치 자전거면허, 1,2종 소형, 1,2종 보통면허 이상

배달의 민족 보험 가입을 하려면 전기자전거 속도 25km/h 리밋이 되어 있어야 보험 가입이 가능합니다.

전기자전거 법령 인증 요건

  • 전동기만으로 움직이지 아니 할 것(스트롤 불가)
  • 시속 25km 이상으로 움직일 경우 전동기가 작동하지 아니할 것(리밋해제 불가)

배달 전기자전거 추천 모델

퀄리 Q 투어

배달 전기자전거 추천 퀄리
배터리 용량 36V 20Ah
주행모드 PAS, PAS+스로틀 겸용
서스펜션 앞 바퀴
브레이크 유압식 디스크 브레이크
프레임 접이식

할인가격 확인

대부분 실제 사용하신 분들에게 배달용 전기자전거 추천을 부탁해보면 퀄리 투어 제품을 가장 많이 추천합니다. 

퀄리 투어 제품을 많이 추천하는 이유배터리 용량이 큰 이유도 있지만 A/S와 내구성이 좋은 전기자전거 이기 때문입니다.

배터리는 LG화학 M50T 36V 20Ah 리튬이온 배터리로 충전시간은 약7시간 정도이며 한번 충전으로 최대 150km 주행이 가능합니다.

서스펜션앞 바퀴에 있으며 블랙 스탠션 코일 서스펜션이며, 브레이크는 NUTT 유압식 디스크 브레이크를 장착했습니다.

주행방식은 PAS 전용PAS, 스트롤 겸용 모델이 있으며 주행모드는 PAS 1단에서 5단까지 조절이 가능합니다. 속도는 법정규정 속도인 25km/h 입니다.

모토벨로 XT7

배달 전기자전거 추천 모토벨로
배터리 용량 36V 19.2Ah
주행모드 PAS, PAS+스로틀 겸용
서스펜션 앞, 뒤 바퀴
브레이크 유압식 디스크 브레이크
프레임 접이식

할인가격 확인

퀄리 투어 제품 다음으로 많이 추천 하는 모델은 모토벨로 XT7 모델입니다. 일반적으로 XT7 모델은 키가 173cm 이상이 되는 사람에게 사용을 권장합니다.

일반적으로 배달 전기자전거로 퀄리 투어 모델과 함께 많이 팔리는 제품이며, 퀄리 투어보다 가격은 저렴하지만 스팩은 더 좋습니다. 단, A/S나 내구성 등은 퀄리 제품이 더 낫다는 평입니다.

배터리는 삼성 SDI셀 적용 36V 20AH 리튬이온 배터리로 PAS 1단 기준 한번 충전으로 최대 100km에서 140km까지 주행이 가능합니다.

서스펜션은 앞바퀴, 뒷바퀴 모두 있는 풀서스펜션 이며, 브레이크는 유압식 디스크 브레이크를 장착했습니다. 2.35인치 광폭타이어로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합니다.

주행방식은 PAS 전용PAS, 스트롤 겸용 모델이 있으며 주행모드는 PAS 1단에서 5단까지 조절이 가능합니다. 속도는 법정규정 속도인 25km/h 입니다.

모토벨로 XT7 모델과 TX8 모델의 차이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배달용으로 사용하기에 모토벨로 XT7 제품이 더 적합합니다.

XT7 TX8
전후방 서스펜스 전방 서스펜스
19.2Ah 14.4Ah

모두스포츠 부릉이 20인치

배달 전기자전거 추천 부릉이
배터리 용량 48V 9.6Ah
주행모드 PAS, PAS+스로틀 겸용
서스펜션 앞, 뒤 바퀴
브레이크 유압식 디스크 브레이크
프레임 접이식

할인가격 확인

배달용 전기자전거 제품으로 많이 추천하는 모두스포츠 부릉이 20인치 제품이 있습니다. 시승이 가장 중요하지만 보통 퀄리, 모토벨로, 모두스포츠 제품을 많이 추천합니다.

배달하는 분들이 일반적으로 만족하며 사용하는 전기자전거 입니다. 취미, 출퇴근, 배달 세 가지 모두 가능한 전기자전거 입니다.

배터리는 36V보다 힘이 좋은 48V 배터리를 사용하여 힘이 좋습니다. 단, 36V 환산 시 13Ah로 용량은 적은 편입니다. PAS 1단 기준 100KM 주행이 가능합니다.

서스펜션은 앞바퀴, 뒷바퀴 모두 있는 풀서스펜션 이며, 브레이크는 유압식 디스크 브레이크를 장착했습니다. 앞바구니, 라이트, 짐받이는 추가 옵션입니다.

주행방식은 PAS 전용PAS, 스트롤 겸용 모델이 있으며 주행모드는 PAS 1단에서 5단까지 조절이 가능합니다. 속도는 법정규정 속도인 25km/h 입니다.

삼천리 팬텀Q SF 플러스

배달 전기자전거 추천 삼천리
배터리 용량 36V 14Ah
주행모드 PAS+스로틀 겸용
서스펜션 앞 바퀴
브레이크 유압식 디스크 브레이크
프레임 접이식

최저가 확인

삼천리 전기자전거를 선택하는 가장 큰 이유는 A/S 때문입니다. 삼천리 전기자전거 모델 중 부업 배달용으로 가장 많이 추천하는 제품팬텀Q SF 플러스 입니다.

팬텀Q SF 플러스는 삼천리 전기자전거 스테디셀러인 팬텀Q SF의 배터리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PAS 1단 기준 130km 주행이 가능합니다.

서스펜션은 앞바퀴에만 적용되어 있으며 브레이크는 유압식 디스크 브레이크 입니다. 짐받이는 기본 장착 옵션 입니다.

주행방식은 PAS와 스트롤 겸용으로 원동기 면허 이상을 소지해야 운행이 가능하며, 속도는 법정 규정속도인 25km/h 입니다.

[다른 추천 제품]

본문 내 구매링크는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금을 지급받을 수 있으나 구매가격과 할인혜택은 동일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