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에서 잠자고 있는 예금과 보험금 찾기

잠자고 있는 예금과 보험금 찾기

잠자고 있는 예금과 보험금 찾기 카카오 뱅크에서 지원합니다. 카카오뱅크는 간단한 인터페이스로 인터넷 뱅킹의 선두주자 인데요.

이번에 잠자고 있는 예금과 보험금 찾기 서비스도 매우 간편하고 빠르게 제공합니다. 카카오뱅크와 서민금융진흥원에서 함께 지원합니다.

아직도 찾아가지 않은 휴면예금이 1조원 입니다. 카카오뱅크에서 휴면예금, 보험금 찾기에서 은행 거래가 5년 이상 없었던 예금이나 3년 이상 청구되지 않은 보험금을 간편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 아직 찾지 않은 사람 1,600만명
  • 1인당 찾은 금액 530,000원

카카오뱅크에서 찾아보기

예금과 보험금 찾기

휴면예금과 보험금

예금의 경우에는 5년 이상 거래가 없는 경우, 보험금의 경우에는 3년 이상 거래가 없는 경우 휴면 상태로 전환이 됩니다.

휴면상태로 전환이 될 뿐 금액이 사라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서민금융진흥원을 통해서 잊고 있었던 휴면예금과 보험금을 은행이나 보험사에 관계없이 한 번에 조회 할 수 있습니다.

대상고객

휴면계좌의 은행이나 보험업체와 무관하게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을 보유하고 있는 실명의 개인이면 누구든지 조회하고 지급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용시간

은행에 관계없이 휴면예금과 보험금 조회 시간은 365일 24시간 매일 가능하며, 지급 신청 할 예금이나 보험금이 있는 경우에는 평일 새벽 1시부터 저녁 11시사이에 지급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완료까지는 1일이 소요되며 지급신청 고객이 많을 경우에는 지급이 늦어 질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서민금융진흥원에서 관리하는 휴면예금과 보험금만 조회가 가능합니다. 또한 건당 지급액이 1천만원 초과 또는 압류 등의 기타 사유로 지급이 불가능한 경우 서민금융콜센터(국번없이 1397)를 통해 문의하거나 해당 금융회사 또는 서민금융진흥원 통합지원센터에 방문하여 지급신청해야 합니다.

조회 가능한 금융기관

아래는 서민금융진흥원에서 관리하는 조회 가능한 금융기관으로 은행, 저축은행, 생명보험사, 손해보험사, 상호금융권, 증권업권이 있습니다. 아래에 해당하는 계좌가 있다면 바로 휴면 예금 및 보험금을 조회해보세요.

은행

카카오뱅크, 한국산업은행, 중소기업은행, 국민은행, 수협은행, NH농협은행, 우리은행, SC제일은행, 신한은행, 한국씨티은행, 하나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광주은행, 제주은행, 전북은행, 경남은행, HSBC은행, 도이치은행, 인도해외은행

 

저축은행

민국저축은행, DH저축은행, JT저축은행, 고려저축은행, 상상인저축은행, 라온저축은행, 국제저축은행, 금화저축은행, 남양저축은행, 대명저축은행, 동양저축은행, 드림저축은행, 부림저축은행, 삼정저축은행,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 스타저축은행, 아산저축은행, 엠에스저축은행, 예가람저축은행, 오성저축은행, 오투저축은행, 유니온저축은행, 유안타저축은행, 융창저축은행, 인성저축은행, 인천저축은행, 조은저축은행, 조흥저축은행, 참저축은행, 키움예스저축은행, 평택저축은행, 하나저축은행, 한성저축은행, 한화저축은행, 유진저축은행, 흥국저축은행, 동원제일저축은행, 청주저축은행 ,SBI저축은행, 에스앤티저축은행, KB저축은행, DB저축은행, 모아저축은행, 센트럴저축은행, 스카이저축은행, OSB저축은행, 안양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 ES저축은행
 

생명보험사

한화생명, ABL생명, 삼성생명, 흥국생명, 교보생명, 신한생명, 푸본현대생명, KB생명, DGB생명, KDB생명, 미래에셋생명, IBK연금보험, NH농협생명보험, 라이나생명, AIA생명, 푸르덴셜생명, 오렌지라이프, 하나생명, DB생명, 메트라이프생명, 동양생명, 처브라이프, 카디프생명, 교보라이프플래닛, 우체국보험
 

손해보험사

메리츠화재, 한화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MG손해보험, 흥국화재, 삼성화재, 현대해상, KB손해보험, DB손해보험, 더케이손해보험 ,AIG손해보험, 에이스화재, NH농협손해보험
 

상호금융권

시흥중앙새마을금고

증권업권

한국증권금융

숨은 예금, 보험금 조회하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