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비전 프로 가격 무게 배터리 – 티비는 역사속으로

애플 최초의 VR 기기 “애플 비전 프로”가 새벽에 공개되었습니다. 이제는 정말 TV는 삭제 될 날이 멀지 않은 듯 하네요. 애플 관련 카페에서도 엄청나게 반응이 좋습니다.

비전 프로 진짜 집합체네요“, “스디플 사려다가 비전프로 보고 접었다” 등등 상당히 반응이 좋습니다. 이제 중요한 점은 무엇일까요? 당연히 무게겠죠? 그리고 배터리 타임.

애플 비전 프로

일단, 애플에서 공개 한 비전 프로 공식 영상을 보시면 쉽게 이해가 가실 겁니다. 마치 “영화의 한 장면” 을 보는 기분이네요. 아래 영상을 꼭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애플 비전 프로

애플 비전 프로 가격

일단 비전 프로 가격은 3,499$ 입니다. 현재 환율 1,304원 기준으로 보면 한화로 456만원 정도 됩니다. 가격이 어마어마 합니다.

하지만 이 정도 가격이 납득이 갑니다. 아래 성능을 보면 당연한 가격이라고 생각하게 됩니다. 오큘러스 퀘스트 2랑 비교가 안됩니다.

  • 아이트래킹, 핸드트래킹 지원
  • VR / AR 겸용
  • 사용자의 눈이 전면 디스플레이를 통해 볼 수 있음.
  • B2B / 업무용 최적화
  • M2 프로세서, R1 프로세서 상호 보완연산
  • 착용한 상태에서 FaceTime 지원
  • vision OS 신규 출시
  • 외장 배터리 (2시간) 혹은 플러그 연결

비전 프로 공식 홈페이지

애플 비전 프로

애플 비전 프로 무게

오큘러스 퀘스트 2를 사용해보신 분들은 아실텐데요. 일단 VR 기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게입니다. 무거우면 일단 오래 사용 할 수가 없고 불편하기 때문인데요.

이번 비전 프로는 배터리를 외장으로 빼면서 무게가 상당히 가벼울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애플 유저들 사이에서는 100g 정도 예측을 하고 있습니다.

일단 비전 프로 무선 아닌 점은 조금 아쉽지만 1세대인 점과 가벼운 무게 그리고 뛰어난 화질과 성능이라면 충분히 납득이 가능한 부분입니다.

애플 비전 프로 배터리

비전 프로 배터리는 외장 배터리 사용 시 2시간 사용이 가능하다고 발표했습니다. 비전 프로 자체에 배터리가 있는게 아니고 외부에서 연결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애플이 VR 기기를 잘 파악하고 있다는 것인데요. VR로 컨텐츠를 즐기려면 최소 1시간 이상 착용해야 하는데 배터리를 포함하였다면 무게는 상당히 늘어났을 것입니다.

애플 비전 프로 컨텐츠

당연히 애플 TV나 기타 애플 제품들과 모두 연동되어 “애플 생태계” 최상위에 위치하게 될 듯 합니다. 또한 디즈니 플러스와 콜라보 하면서 디즈니 플러스 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사실, 현재 오큘러스 퀘스트 2에서 넷플릭스 감상하면 화질이 많이 아쉬운데요. 아마 비전 프로는 이런 점을 확실히 보완해서 영화 감상에도 무리 없을 듯 하네요. 공간음향까지 지원한다니 기대가 됩니다.

비전 프로 화질 “More pixels than a 4K TV.For each eye” 라고 언급하고 있으니 화질은 기대 이상으로 나올 수 있겠네요.

The custom micro‑OLED display system features 23 million pixels, delivering stunning resolution and colors. And a specially designed three‑element lens creates the feeling of a display that’s everywhere you look.

맞춤형 마이크로 OLED 디스플레이 시스템은 2,300만 개의 픽셀을 갖추고 있어 놀라운 해상도와 색상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특수 설계된 3매 렌즈는 어디를 보든 디스플레이 느낌을 줍니다.

애플 비전 프로

애플 비전 프로 관련주(?)

비전 프로 관련해서 유니티 소프트웨어(티커: U)와 협업 발표를 하면서 관련 주가가 장중에 19%까지 상승했었습니다. 그러나 오히려 애플 주가는 하락했네요.


애플 비전 프로에 대해서 알아 보았는데요. VR 기기의 최대 단점인 시야각이나 빛샘 현상에 대해서는 현재 제품이 출시되지 않았기 때문에 알 수 없지만 애플에서 이러한 단점을 얼마나 보완했을지 궁금합니다.

일단 애플 유저들 사이에서는 호불호가 있는 편입니다. “애플 제품 끝판왕이다” 라는 의견이 있는 반면 “후레쉬맨이냐” 하는 반응도 있습니다.

일단 2024년 초에 출시 예정이므로 제품이 출시되고 실제로 착용해봐야 알 수 있는 부분이 되겠네요. 기대가 됩니다.

진짜 정보 뿔로그 애플 리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