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페이 워치로 지원 될까?

애플페이 워치로 지원 될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당.연.히 됩니다. 무.조.건 됩니다. 일단, 해외에서는 이미 애플워치 출시부터 애플워치로 애플페이를 사용했습니다.

한국에서는 거의 쓸모 없는 아이폰 Wallet앱을 활용해서 신용카드를 등록하면 애플페이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에도 Wallet앱이 있는 건 다들 아시죠?

지금은 쓸모없는 Wallet앱이 한국에서 애플페이가 활성화 되면 신용카드를 등록하고 애플페이 워치로 하기 위해서 필수적인 앱이 됩니다. 

현재 아이폰과 애플워치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이폰-설정에서 지갑앱을 확인 할 수 있으며 애플워치 앱에서도 지갑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플페이 워치로 당연히 지원되는 팩트를 아래 해외 사례를 들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애플페이 결제 영상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뿔로그 애플페이 관련글

이미 해외는 애플워치로 결제

인터넷에서 조금만 검색해봐도 애플페이를 애플워치로 연동해서 사용하는 후기를 많이 찾아 볼 수 있습니다. 미국이나 캐나다에서 아이폰을 사용하는 분들은 이미 애플페이를 워치로 사용 중입니다.

유튜브에서 apply pay apple watch 라고 검색해서 수백개의 영상이 이미 있습니다. 해외에서는 이미 애플워치로 애플페이 결제를 하고 있습니다.

애플페이 워치로 결제 영상

구글링을 조금 해보면 2017년 애플워치로 애플페이 결제하는 영상도 볼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 1 시리즈 또는 애플워치 2 시리즈로 추정 됩니다.

애플페이 워치로 결제 영상

6초 가량의 짧은 영상인데 분명히 애플워치로 애플페이 결제를 하였습니다. 2017년에도 가능한데 당연히 2022년에 한국에 도입되는 애플페이도 워치로 결제가 가능하겠죠?

급나누기로 안될까?

아이폰 사용자 모임에 고민글로 올라온 것은 바로 아래의 내용이다. 애플의 전형적인 급나누기로 구형 모델은 애플페이를 지원하지 않을 것 같다는 것이다.

애플워치를 사고 싶은데 애플페이 지원을 워치 00시리즈부터 해줄 듯 해서 고민되네요. 애플워치 SE시리즈를 사고 싶은데 애플이 급나누기로 애플페이 지원을 하지 않을까봐 구입을 망설이게 되네요.

고민글에 대부분 애플워치 1세대부터 된다고 합니다. 특히, 미국에서 애플워치 1세대부터 사용하신 분도 애플워치로 애플페이 결제하셨다고 합니다. 위의 해외사례와 동일하죠?

결론은 애플페이는 애플워치로 당연히 결제가 가능하며 급나누기 없이 모든 애플워치 기종에서 사용가능 할 것으로 예상 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