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4 AOD 번인 이슈

아이폰14 AOD 번인 이슈가 있습니다. 아이폰의 AOD 기능은 아이폰14부터 탑재되어 있는 기능으로 Always On Display의 약자입니다.

아이폰14 AOD 끄기 또는 켜기가 가능한 기능입니다. 아이폰의 설정 탭에서 디스플레이 및 밝기를 선택 후 항상 켬 기능을 끄면 AOD 기능이 종료 됩니다. 켜고 끄기는 매우 간단하며 아래 영상을 참고하세요.

최근 아이폰 커뮤니티 아사모 올라온 ‘아이폰14 AOD 번인 진짜 금방 생기네요‘ 글이 논란이 되고 있는데요. 어떤 이슈인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사모 바로가기)

2022년 11월 19일 추가 업데이트 정보

아사모 커뮤니티에 새롭게 올라온 글에 따르면 아이폰14 AOD 번인은 결국 소프트웨어 오류였다고 합니다. iOS 업데이트 하면서 번인 현상이 사라졌다고 합니다.

진짜 정보 뿔로그 인기글

아이폰14 AOD 번인

번인현상이란 OLED 패널 사용 제품에 나타나는 현상으로 OLED 패널 소자가 타서 그 부분이 밝기가 어두워져서 나타나는 현상 입니다. 마치 자국같이 남게 됩니다. 아래 사진을 확인하세요.

아이폰14 번인 사진

현재 아사모에서 가장 핫한 아이폰14 번인 이슈 사진입니다. 2022년 11월 15일 저녁 8시 경 올라온 글인데요. 정말 또렷한 번인 자국이 있습니다.

누가 보더라도 아이폰14 홈화면 잔상이 분명하게 보입니다. 아이폰14 출시한 지 얼마 안되었는데 벌써 번인현상이 나타나는 것은 놀랍습니다. 

게시글 작성자는 2022년 9월 30일 아이폰 14 프로 맥스 자급제 256GB 스페이스 블랙 3차 예약분을 구입했다고 인증까지 하였습니다.

아이폰14 AOD 번인
출처: 아사모

현재 아이폰14 사용자들은 충격에 휩싸였는데요. 해당 게시글에는 댓글이 300개가 넘게 달렸습니다. 불량이냐 아니냐가 논란입니다.

디스플레이 불량인 듯 한데요. 아이폰14 프로 물량이 전 세계에 최소 몇천만대가 팔렸을텐데 흔하게 일어나는 일이면 애플 측에서 대량 리콜 사태가 벌어졌을 것입니다.

아이폰14 번인 교환 가능 여부

아이폰14 AOD 번인 현상이 나타나서 애플 서비스 센터에 연락해봤는데 번인은 OLED 패널 특성이라고 서비스가 어렵다는 답변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러나 운 좋게도 구입한 아이폰14 프로 맥스 디스플레이에서 불량 화소를 발견해서 그것으로 교환을 받았다고 하네요.

구입한 아이폰14 제품에서 번인 현상이 나타나도 번인으로 서비스 받기는 어렵지만 발견하지 못한 디스플레이 불량 화소가 있을 수 있으니 서비스 요청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아이폰을 구입하면 불량 테스트를 꼭 해봐야 합니다. 7가지 테스트를 해보지 않았다면 지금이라도 해보시기 바랍니다. (✅ 아이폰 불량 테스트 7가지 체크리스트)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