햄스터집 추천 제품(철창 쓰지 마세요)

햄스터집 추천 제품

햄스터집 추천 제품 확인하세요. 햄스터집을 검색해 보셨을 때 철창이 있는 햄스터 집을 추천한다면 햄스터를 키워보지도 않고 추천하는 글 입니다.

저도 처음에는 그런 글을 보고 철창이 있는 햄스터 케이지를 구입했는데요. 지금은 리빙박스 케이지로 교체하였습니다.

햄서터를 키울 때 햄스터집을 왜 리빙박스로 해야하는지 철창 케이지를 사용하면 안되는지 알려드리고 가장 무난한 3가지 햄스터집을 추천해드릴게요.

 

철창 케이지 쓰면 안되는 이유

정말 놀라운 점은 아직도 많은 블로그에서 햄스터 철장 케이지를 추천하고 있다는 것이에요. 햄스터를 키울 때 철장 케이지를 사용하면 안되는 이유를 알려드릴게요.

철장 케이지의 단점잘 알고 있으면 햄스터가 살기 좋은 환경을 제공하는 좋은 케이스를 구입할 수 있으니 꼼꼼하게 읽어보세요.

햄스터집 추천
인터넷에 판매 중인 철창 케이지

케이지가 작다

대부분의 철장 케이지는 사이즈가 매우 작습니다. 드워프 기준으로 최소한 가로 60cm 이상 세로 40cm 이상은 되어야 하는데요.

대형 마트에 판매하거나 온라인 블로그 추천 글의 철장케이지 들은 대부분 가로 30cm 전후 입니다. 이러면 햄스터의 운동량을 채워줄 수 없어서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베딩을 깊게 할 수 없다

케이지가 작으니 당연히 베딩을 깊게 할 수 없어요. 게다가, 베딩을 최대한 채운다고 하더라도 햄스터들이 땅을 파는 ‘디깅(digging)’을 하게 되면 베딩이 밖으로 다 튀어 나와요.

그렇기 때문에 키우는 집사도 청소가 힘들고 베딩이 깊지 않으니 디깅을 제대로 할 수 없으니 햄스터도 힘들어요. 일반적으로 드워프는 5cm 이상, 골든은 10cm 이상의 베딩을 권장해요.

베딩도 아무 제품이나 사용하면 안됩니다. 글 하단에 햄스터집 베딩에 대한 내용과 많은 햄스터 집사들이 사용하고 있는 안전한 베딩 제품을 추천하고 있으니 읽어보세요.

(정보) 베딩, 아무거나 깔지 마세요.

철창을 갉아 먹는다

사실 철창 케이지를 추천하고 판매하는 사람들햄스터를 키워보지 않은 사람들 입니다. 햄스터가 철창을 갉아먹어서 다양한 문제가 발생하는데도 철창 케이지를 판매하기 때문인데요.

철창을 갉아 먹으면 결국 철창의 페인트 같은 유해 성분을 햄스터가 모두 먹게 되는 거에요. 각종 질병이나 종양 등의 병이 생길 수 있어요.

또한, 철창케이지는 햄스터들이 타고 올라가다가 떨어져 골절이 발생할 수 있고 철장 케이지 사이에 끼어서 질식사 할 수 있어요.

이렇듯 철창 케이지는 햄스터를 키우기엔 매우 부적합한 햄스터집이에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형 마트 반려동물 코너에 가보면 아직도 판매하고 있어요.

햄스터를 키울 계획을 세우셨다면 정말 최소한으로 철창 케이지가 아닌 아래 추천 드리는 세 가지 햄스터집중 하나를 구입하세요. 그리고 나중에 여유가 되시면 짭가리움 같은 유명한 햄스터집을 구입하시면 됩니다.

 

햄스터집 추천 제품

120L 앞문열림 리빙하우스

햄스터집 추천
크기 60(W) / 43(L) / 43.5(H)
용량 120L
베딩 10cm 이상

후기 및 할인가격 확인

가장 기본적이고 무난한 타입의 리빙박스형 햄스터 집 입니다. 용량은 가장 많이 사용하는 120L 입니다. 일반적으로 판매하는 철창 케이스보다 두 배는 큰 크기 입니다.

앞문이 열리는 형태로 햄스터 관찰하기에 좋고 청소나 먹이주기 등에 용이합니다. 문은 3개의 잠금장치로 닫을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햄스터집 문 높이가 높게 설치되어 있어 10cm 이상의 충분한 베딩을 할 수 있으며, 내부에서 하우스 플라스틱을 갉아 먹을 수 없도록 창이 안쪽에 달려있습니다.

기존 리빙박스를 리모델링 한 제품 중 햄스터집 내부에 바퀴부위 돌출이 있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 제품은 내부 바퀴 돌출이 없는 제품으로 안심해도 됩니다.

올투명 스마트리빙 하우스

햄스터집 추천
크기 60(W) / 43(L) / 43.5(H)
용량 160L
베딩 10cm 이상

후기 및 할인가격 확인

기존 리빙박스 햄스터집을 개선해서 출시 된 모델로 120L 보다 용량이 크고 전체적으로 투명하여 햄스터를 관찰하기가 좋습니다.

케이스 양옆 고정고리를 간단하게 해체하면 완전 개방이 가능하여 청소가 용이하며, 투명케이스로 자연주의로 꾸미면 인테리어 효과도 있습니다.

이 케이스의 특징은 상단부 구멍이 두 개로 한개는 급수로 활용하고 나머지 한 개 구멍을 펫존터널을 연결하여 햄스터 놀이공간을 마음껏 확장할 수 있습니다.

윗문과 앞문이 모두 열려 개방감이 좋으며 햄스터를 관찰하기 좋습니다. 각각의 문에는 안전장치가 있어서 햄스터가 나갈 수 없도록 되어 있습니다.

카르노 아크릴 햄스터 케이스

햄스터집 추천
크기 51(W) / 36(L) / 24(H)
용량 44L
베딩 5cm 이상

후기 및 할인가격 확인

리빙박스형 제품크기나 가격면에서 부담이 된다면 은신처, 먹이통, 놀이공간이 일체형으로 구성 된 카르노 아크릴 햄스터집을 추천합니다.

크기는 리빙박스보다 작지만 은신처와 먹이통, 급수기 등이 일체형으로 되어 있어서 햄스터가 더 넓게 공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카르노 아크릴 햄스터집은 두 케이스를 터널로 연결해서 확장 할 수 있어 햄스터 활동성을 증가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케이스는 모두 분리가 되어 세척이 간편하며 그린과 화이트 두 가지 색상으로 햄스터집을 배치할 곳과 어울리는 색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햄스터집 베딩 필수 상식

베딩, 아무거나 깔지 마세요.

햄스터 디깅(Digging) 욕구를 채워주기 햄스터집에는 반드시 충분한 깊이의 베딩을 해줘야 합니다. 하지만 베딩을 잘못 사용하면 먼지도 많고 햄스터 알러지, 눈병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베딩을 사용해야 할까요? 햄스터 전문 커뮤니티에서는 압축 베딩, 침엽수 베딩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이유를 알아보고 추천하는 베딩 제품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침엽수(소나무, 전나무, 편백나무 등)는 피톤치트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피톤치트는 사람에게 좋을 수 있으나 햄스터 같은 소동물에게는 알레르기, 재채기, 눈병, 활동성 저하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특히, 장기간 노출 될 경우에는 햄스터의 간과 호흡기에 큰 무리를 주고 페놀이나 벤젠을 포함한 화합물이 폐까지 들어가 발암물질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안전한 베딩은 무엇일까요?

은사시 나무로 만들어진 베딩을 추천합니다. 대표적으로 모모팜이나 밀라모어 제품이 있습니다. 모모팜 베딩은 구하기도 쉽고 사용 후기도 많아서 처음으로 햄스터를 키우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모모팜 베딩 후기 및 가격 확인

햄스터집 추천 제품을 구입하시면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금을 지급 받을 수 있으며 제품 가격은 동일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