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닥 주간 급등주 순위

코스닥 주간 급등주 순위를 확인하세요. 일일 상승률이 아니라 주간 상승률을 보는 것은 추세를 확인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주식을 모니터링 하면서 시장의 트렌드와 성과가 좋은 섹터에 대한 안목을 기를 수 있습니다.

실제로 투자 고수들의 경우 주식 종목 선택 기준 중 하나가 주간 급등주 순위 입니다. 따라서, 투자자라면 매주 금요일 장이 마감되고 5일간의 상승률을 확인해야 합니다.

그 중 상위 5위에 드는 종목만 매주 알아두어도 투자 수익을 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휴대폰 인증이나 가입 없이 간단하게 스마트폰으로 확인이 가능하니 아래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주간 급등주 확인하기

코스닥 주간 급등주 순위

코스닥 주간 급등주 순위를 확인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KRX 정보데이터시스템을 활용하면 주간 순위 뿐 아니라 일별, 월별, 6개월, 1년 등 다양한 기간의 상승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종목의 등락률 외에도 실시간 거래량과 거래 대금에 대한 정보도 확인이 가능하며 액셀파일로 저장해 PC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아래 화면은 지난주 주간 급등주 순위를 확인한 것입니다. 주간 등락률이기 때문에 등락률이 30% 이상인 종목들도 있습니다.

코스닥 주간 급등주

주간 급등주 순위

주간 급등주는 특정 종목을 확인하는 것이 아니고 등락률 기준으로 확인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주간 상승률 상위에 있는 종목을 살펴보아야 합니다.

1. 정보데이터시스템 접속하기

한국거래소에서 제공하는 정보데이터시스템을 접속합니다. 네이버나 구글 같은 검색엔진에서 주식정보시스템이라고 검색하거나 여기를 클릭해서 접속하세요.

코스닥 주간 급등주

2. 전종목 등락률 선택

좌측 메뉴에서 주식-종목시세-전종목 등락률을 선택합니다.

3. 주간 급등주 확인

코스피 또는 코스닥을 선택하거나 전체로 볼 수 있으며, 조회기간을 선택하고 등락률 순위대로 정렬하면 주간 급등주 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스닥 주간 급등주

상위 종목을 보면 30% 상한선이 아닌 100% 넘게 오른 종목들도 있습니다. 5거래일 간 오른 등락률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반대로 하락순으로 정렬하면 -30% 이상 등락률이 있는 종목도 있습니다. 즉, 등락률이 높은 종목들은 현재 트랜드한 종목들이고 하락률이 높은 종목은 추세가 끝난 종목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조회기간을 임의로 한달, 두달, 일년까지도 할 수 있습니다. 이는 매우 유용한 기능으로써 일반적인 증권앱에서는 제공하지 않는 서비스 입니다.

2022년 한해 동안 가장 많이 오른 종목은 하이드로리튬(종목코드: 101670)으로 1,500% 올랐습니. 그리고 금양, 삼천리, 원포유, 카나리아바이오 등이 그 뒤를 잇습니다.

2023년 현재까지 가장 많이 오른 종목은 제이엘케이로 857% 상승하였습니다. 그 뒤로 포스코DX, 씨씨에스, 루닛, 에코프로 등이 있습니다.

주간 급등주 확인하기

코스닥 주간 급등주 확인

코스닥 주간 급등주 확인은 필수적 입니다. 보통, 금요일 장 마감 후 시간외 거래량 까지 마감되면 한 주를 정리하면서 확인합니다.

투자의 올바른 습관은 결국 수익으로 이어집니다. 이러한 작은 습관들이 모여 시장을 보는 눈을 만들고 트랜드를 분석하며 추세를 따라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오늘 코스닥 주간 급등주 확인하는 방법은 쉽지만 매주 실천하기 어려운 습관 입니다. 대부분의 개미들은 하지 않고 있는 방법입니다. 당연히 코스피에도 적용 될 수 있습니다.

한국거래소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정보데이터시스템을 통한 코스닥 주간 급등주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시간외 상한가 확인하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