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물타기 계산기 – 다(多) 계좌 관리

주식 물타기 계산기 다들 사용해보셨죠? 하지만 대부분 일반적으로 한 개의 계좌에 물타기만 계산해줍니다. 이것은 하나의 계좌에 하나의 종목을 물타는 것 추천하는 투자 방법이 아닙니다.

오늘 알려드릴 주식 물타기 하는법투자 고수들이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다들 알고 있는 명언이 있죠? 계란을 한 바구니에 담지마라. 이것이 비단 1개의 종목에만 투자하지 말라는 의미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지금까지 알고 있는 주식 물타기 계산은 잊어버리세요.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방법으로 주식 투자를 한다면 수익을 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주식 물타기 계산기

네이버나 구글 등 인터넷에 주식 물타기 계산기라고 검색을 하면 블로그부터 앱까지 다양한 정보가 있습니다. 하지만 다계정 물타는 방법에 대한 내용은 없습니다.

주식 물타기는 투자하는 종목이 다시 반등할 것이라는 것을 전제로 하는 투자 전략 입니다. 만약, 하나의 계좌에 물을 타게 되면 양전하는 순간까지 계좌는 파란색입니다. 이것은 투자자 심리에도 좋지 못한 영향을 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투자자는 하나의 계좌가 아닌 하나 이상의 계좌를 이용해서 물타는 전략을 이용해야 합니다. 이러한 다(多)계좌 물타는 방법은 많은 투자적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多) 계좌 물타기

다(多) 계좌 물타기는 말 그대로 하나 이상의 계좌를 개설해서 물타는 시점에 새롭게 매수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계좌를 여러 개 만드는 것이 조금 번거롭지만 아래와 같은 투자적 이점이 있습니다.

1. 단기적 수익을 낼 수 있다

물려 있는 계좌와 별도로 개설한 계좌에서 매수한 경우 단기적으로 반등 시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이것은 기존 물려 있는 계좌를 손절 하지 않고 가져감에 있어 심리적으로 매우 도움이 됩니다.

2. 분산 투자 전략 효과

하나의 투자 종목을 하나 이상의 계좌에 매입하는 방법은 분산 투자 전략과 비슷한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모든 자금이 단일 계좌 하나의 종목에 투자되어 있다면 다른 종목 투자 시 일부 손절해야 합니다.

하지만 하나 이상의 계좌에 매입했다면 일부를 매도 하고 바로 다른 종목에 투자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실제로 투자 고수들이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3. 평단 조절이 자유롭다

하나의 계좌에 물타면 평단은 바꿀 수 없습니다. 그러나 다수의 계좌로 물타는 방법을 활용하면 평단 조절이 자유롭습니다.

이것이 다(多)계좌 물타는 방법의 최대 장점 입니다. 시장의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대처 할 수 있습니다. 이해가 잘 가지 않는다면 아래 주식 물타기 계산기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실제 투자 사례

국내 주식이 아닌 미국 주식의 투자 사례 입니다. 이 투자자는 계좌 2개를 이용해서 물타기를 하였습니다. 실제 계좌를 확인해보면 하나의 계좌는 마이너스, 하나의 계좌는 플러스 입니다.

1번 계좌 – 손실중

2번 계좌 – 수익중

이런 식의 투자 방법이 바로 다(多) 계좌 물타기 방법 입니다. 다만, 하나 이상의 계좌의 총 수익률과 수익금 계산은 주식앱에서 할 수 없기 때문에 별도로 해야 합니다.

전체 계좌의 수익률, 수익금 등을 자동으로 계산해 주는 것이 다계좌용 주식 물타기 계산기 입니다. 아래에서 활용 방법을 참고하시고 다운로드 해서 투자에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주식 뿐 아니라 코인 물타기 계산기 또는 해외주식 물타기 계산기 등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주식 물타기 계산기 다운

다(多) 계좌용 물타기 계산기는 기본적으로 5개 계좌를 계산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5개 이상은 관리도 어렵기 때문에 5개 이내로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주식 물타기 계산기 사용 방법은 매우 쉽습니다. 아래 간단한 설명을 보시고 다운로드 하여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폰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1. 보유계좌, 종목이름, 평균단가, 보유주수 입력

본인의 계좌별로 종목이름, 평균단가, 보유주수를 입력합니다. 입력하는 부분 외에는 자동으로 계산되므로 4가지 항목만 입력하세요.

주식 물타기 계산기

2. 매도 후에는 계좌 삭제 – 자동 계산

다른 종목에 투자하기 위해서 수익 중인 계좌를 매도하면 매도 후 최종 수익금액과 수익률이 계산 됩니다. 간편하게 셀을 삭제하면 자동으로 계산 됩니다.

주식 물타기 계산기

5개의 계좌 중 일부 매도하면 자동으로 계산해주기 때문에 투자 전략 계획을 세우기 좋습니다. 아래에서 주식 물타기 계산기를 다운로드 하세요.

주식 투자 정보

한국증권거래소 바로가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