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으로 워드프레스 포스팅 하기

아이폰으로 워드프레스 포스팅

아이폰으로 워드프레스 포스팅 해보았습니다. 포스팅 자체는 어려운 점은 없습니다.

다만, 워드프레스 SEO 플러그인 Yoast SEO 메타 설명 입력하는 분에서 오류가 납니다.

아이폰으로 워드프레스 포스팅 좋은 점

가장 좋은 점은 워드프레스 모바일 화면 미리 보기 없이 바로 포스팅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독성이 좋은 글을 쓸 수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

또한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쓸 수 있습니다. 맥북이나 아이패드를 활용해서 쓸 수 도 있지만,

키보드와 아이폰만 있어도 충분히 Yoast SEO를 충족하는 포스팅이 가능합니다.

아이폰으로 포스팅을 하고 임시저장 후 집에 가서 마무리 작업을 하면 포스팅 시간을 줄 일 수 있습니다.

사실 이 글은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TinyMCE Advanced 작동 테스트를 하기 위한 글입니다.

아이폰으로 포스팅해도 TinyMCE Advanced는 잘 작동합니다. (양쪽 정렬을 위한 플러그인)

현재 사이트 속도가 잘 나오는데요. 마지막으로 추가한 TinyMCE Advanced를 사용해도 만족할 만한 속도가 나오는지 테스트하기 위함입니다.

사이트 속도 측정 사이트를 외부링크까지 성공했습니다. 이정도면 만족할만 하네요.

하지만 아이폰으로 포스팅 할 경우 불편한 점도 있습니다.

아이폰으로 워드프레스 포스팅 불편한 점

일단 가장 불편한 점은 문단이 바뀔 때마다 양쪽 정렬이나 글꼴 크기 조정을 해야 합니다.

기본 폰트 사이즈 조정을 14p로 가능한지 모르겠지만, 현재로써는 폰트사이즈를 문단 바뀔때마다 바꿔줘야 합니다.

마찮가지로 양쪽정렬도 문단이 바뀔때마다 설정해주고 합니다. 조금 귀찮네요.

그리고 아이폰이라 한영키가 Caps Lock키 입니다. 원래 맥북을 사용해서 크게 불편하지 않지만,

앞에 윈도우 데스크탑을 두고 사용하면 햇갈려서 불편하긴 합니다.

아이폰으로 할 경우에는 쿠팡 파트너스용 글은 작성이 어려울 듯 합니다. 아니면 미리 작성해두고 나중에 링크만 달아줘도 되겠네요.

현재 문단까지가 Yoast SEO에서 초록색 스마일이 뜨는 글입니다. 이미지와 내부링크 없이 말이죠.

이제 내부링크를 삽입하고 사진도 삽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가 필요 없는 글이기 때문에 특성이미지만 삽입하고, 대체 텍스트 삽입하도록 하겠습니다.

특성이미지에 대체텍스트를 입력하는 것이 불가능 합니다. 

이상으로 아이폰으로 워드프레스 포스팅을 마칩니다. 위 글은 모두 아이폰 12PRO와 로지텍 MX Keys를 이용해서 작성했습니다.

이 블로그의 다른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