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피스 랩탑 스튜디오 리뷰 장점과 단점

서피스 랩탑 스튜디오 리뷰

서피스 랩탑 스튜디오 리뷰 남겨봅니다. 최근까지 맥북을 사용하다 아무래도 불편한 점이 있어서 윈트북(*윈도우 노트북)을 알아보았습니다.

현재 국내에는 미출시 되었으나 사전예약 중에 있습니다. 저는 아마존 직구로 구입하였고 마침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출시하는 서피스 랩탑 스튜디오가 출시 되었고, 좋은 가격에 주문하여 사용해 보았습니다.

서피스 랩탑 할인가격 확인

서피스 랩탑 스튜디오 리뷰
서피스 랩탑 스튜디오(서랩스)를 추천하는 분들은 윈도우 노트북을 사용하고 싶은데 디자인이 좋고 최상의 빌드퀄리티를 갖춘 노트북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추천 합니다. 현재 맥북프로 16인치를 사용함에도 서피스 랩탑 스튜디오의 빌드퀄리트는 상당히 좋습니다.

서피스 랩탑 스튜디오 장점

서피스 랩탑 스튜디오를 사용하며 느낀 장점은 크게 다섯 가지 입니다.

  • 사이즈
  • 화질
  • 빌드 퀄리티
  • 발열
  • 키보드, 터치패드

사이즈

서피스 랩탑 스튜디오의 디스플레이는 14.4인치 입니다. 일반적으로 출시되는 노트북 사이즈는 아니어서 처음엔 의아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사용해보니 비율이 좋아서인지 디스플레이 체감 느낌은 15인치 정도 되며 무게는 오히려 가볍워 디스플레이 크기와 성능을 모두 고려한 설계 같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화질

2022 서피스 랩탑 스튜디오 해상도가 201ppi라서 크게 기대하지 않았고 현재 맥북프로 16인치를 사용하고 있어서 비교될 수 있겠다 싶었지만,

실제로 사용해보니 화질이 상당히 좋습니다. 맥북프로와 비교해보아도 결코 ‘맥북프로 보다 화질이 안좋네’라기 보다 ‘서피스 랩탑 스튜디오 화질도 상당히 좋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빌드 퀄리티

맥북프로 16인치를 구입하기 전 서피스 랩탑4를 사용하였고, 서피스 랩탑4의 빌드 퀄리티도 충분히 만족할만한 수준이었습니다.

서피스 랩탑 스튜디오 2022 제품의 빌드 퀄리티는 개인적인 생각으로 역대급이라고 생각합니다. 만듦새가 상당히 훌륭합니다.

확장성을 위한 썬더볼트4 단자가 2개 있어서 1개를 썬더볼트를 지원하는 LG 27UL850에 연결하면 바로 듀얼모니터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발열

서피스 랩탑 스튜디오는 송풍구가 있습니다. 이것은 맥북프로도 동일한데요. 사용해본 결과 체감은 팬 소리는 거의 들리지 않습니다.

발열 제어 역시 훌륭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드한 작업을 하진 않지만 어느 정도 작업 중에도 발열이 느껴지거나 팬소리가 거슬린적이 없습니다.

키보드, 트랙패드

개인적으로 맥북프로트랙패드매우 편하게 사용했으며, 키보드의 키감 역시 만족하는 편이었습니다.

서피스 랩탑 스튜디오의 트랙패드와 키보드는 맥북프로 생각이 안 날 정도로 충분히 만족스러웠습니다. 개인차가 있을 수 있는 부분입니다.

서피스 랩탑 스튜디오 단점

서피스 랩탑 스튜디오를 사용하면서 느낀 단점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배터리 타임타이핑의 아쉬운 점입니다.

배터리

배터리 타임이 생각보다 길지 않습니다. 이것은 서피스 랩탑 스튜디오를 사용하는 유저들도 공감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이미 어느 정도 인지하고 구입해서 크게 불편하진 않습니다.

다만, 서피스 랩탑 스튜디오의 대기 전력 배터리 타임은 상당히 우수한 편입니다. 부족한 배터리 타임을 채워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타이핑

개인적으로 키보드의 키감은 만족하지만 하판이 다소 두껍다 보니 키보드 타이핑 시 손목이 살짝 올라갑니다.

이것은 개인차가 있을 수 있는데 저 같은 경우 장시간 타이핑을 하기 때문에 느껴지는 부분 입니다. 일반적으로는 못 느낄 수 있습니다.

서피스 랩탑 스튜디오 총평

서피스 랩탑 스튜디오는 노트북 구입포커스를 어디에 두는지 고민해보고 구입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국내 노트북 예를 들어 삼성이나 엘지 노트북의 경우 무게의 경량화에 포커스가 맞추어 제품이 출시 됩니다.

그러나 마이크로소프트의 서피스 랩탑 시리즈는 예를 들어 서피스 랩탑4의 경우 13.5인치에 3:2 화면 크기에 일반 마그네슘 소재가 아닌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하여 만듦새를 좋고 단단하고 세련되게 만들었는데 무게가 1.2kg 정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즉, 고화질의 영상편집이나 고사양 게임을 즐기는 분들을 제외하고 노트북을 사용할 때마다 만듦새가 좋고 빌드퀄리티가 좋은 노트북을 사용함에 만족감을 느끼는 분들에게 매우 좋은 노트북이며 서피스 랩탑 스튜디오 2022 정도의 성능과 만족감을 줄 수 있는 대체제가 많이 없습니다.

따라서, 서피스 랩탑 스튜디오 구입 전 본인의 노트북 사용 목적 그리고 구매 포커스를 어디에 둘지 고민해보고 선택해야 합니다.

[서피스 시리즈 할인정보]

[종류별 노트북 추천 리뷰]

위 링크는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금을 지급받을 수 있으나 할인혜택, 구입가격은 동일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