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얼모니터 DP to DP 연결 신호없음 해결방법

DP to DP 연결 신호없음

DP to DP 연결 신호없음 문제를 5분만에 해결했습니다. 5분만 투자하시면 됩니다. 5분만에 DP to DP 연결 신호없음 문제를 해결하세요.

데스크탑 듀얼모니터 구성을 하기 위해서 카멜프리즘을 구입했습니다. 그런데 데스크탑 모니터가 Hdmi를 차지하고 있다 보니까 서브 모니터 카멜프리즘을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생각한 것이 데스크탑 모니터는 DP to DP 케이블을 구입해서 연결하고, 카멜프리즘을 Hdmi to mini Hdmi를 연결하는 것입니다. 카멜프리즘이 mini Hdmi 포트를 지원합니다.

문제발생

런데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데스크탑 모니터의 Hdmi 케이블을 제거하고 dp to dp 케이블을 연결하니 신호가 잡히지 않고 모니터에 화면이 출력되지 않았습니다.

DP to DP 연결 신호없음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몇 번을 해봐도 동일하고, Hdmi 케이블을 연결하면 다시 모니터에 화면이 잘 출력되었습니다.

제가 겪은 증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모니터와 그래픽카드가 신호없음 증세를 보이며 PC 부팅조차 불가

HDMI, DVI 연결 시 문제없이 작동함

OS 부팅 후 DP를 추가 연결하여 수동으로 지정해도 해결되지 않음

그래픽 카드 DP포트, DP 케이블, 모니터의 DP 포트 불량을 의심

문제해결

문제해결은 의외로 매우 단순했습니다. DP to DP 케이블이 예민(?)하여 잔류 전력에 반응하는 것이 문제였습니다.

그래서 데스크탑과 모니터의 전원을 전부 차단하고 5분 후에 다시 전원을 키고 연결하였습니다. 그랬더니 바로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처음부터 이 방법을 알았다면 시간을 낭비하지 않았을 텐데요.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도 지금 당장 시도해보세요. 물론 제품의 불량일 수 있지만 이 방법으로 된다면 제품의 문제가 아닙니다.

서브모니터 카멜프리즘

DP to DP 케이블을 사야겠다는 생각을 한 것이 바로 카멜프리즘 서브모니터를 구매하고 입니다. 카멜프리즘은 일단 맥북프로M1 제품에 C to C 케이블로 전원없이 연결이 됩니다.

제가 사용하는 데스크탑 모니터는 삼성 C34H890 커브드모니터 입니다. 이 모니터는 C to C 충전을 지원합니다. 그래서 카멜프리즘에 연결해주면 됩니다. 매우 좋은 장점입니다.

아래 저의 데스크테리아처럼 구성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쿠팡파트너스 링크로 수익금을 지급 받음)에서 카멜프리즘과 맥스퍼 거치대를 활용해보세요.

게이밍 모니터 추천 BEST 5 보기

DP to DP 연결 신호없음

이 블로그의 다른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