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 GK888B 아크릴 팜레스트 사용 후기

한성 GK888B 아크릴 팜레스트

아크릴 팜레스트 구입 후 사용해보았습니다. 한성 GK888B 무접점 키보드를 사용하는데 키보드의 최대 단점이 바로 ‘높다’ 입니다. 그래서 타이핑을 많이 하는 경우 손목에 상당한 무리가 갑니다.

저처럼 포스팅을 하거나 문서작업을 많이 하시는 분들은 한두시간만 타이핑해도 손목 피로도가 상당함이 느껴질 정도인데요.

그래서 후기를 이것 저것 찾아보다가 팜레스트를 구매했습니다. 목재 소재와 아크릴 소재 중에 고민하다 아크릴 팜레스트를 구입했습니다.

목재 VS 아크릴

팜레스트 재질 중 목재와 아크릴 재료 중에 고민했습니다. 일단 플라스틱은 가벼운 느낌 때문에 패스했습니다. 

데스크테리어 하기에는 목재 제품이 이쁘기도 하고 많이 사용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책상이 흰색(두닷 콰트로 에어 화이트) 제품이기 때문에, 목재보단 아크릴 소재가 나을 거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팜레스트 특성 상 손목 땀 등으로 목재 팜레스트는 변색의 우려도 있기 때문에 관리면에서 쉬운 아크릴 소재 팜레스트를 선택했습니다.

아크릴 팜레스트 사용 후기

한성 GK888B와 일체감이 좋다

한성 GK888B와 일체감이 훌륭합니다. 한성 GK888B의 가로 사이즈는 318mm이며 세로 사이즈는 38mm 입니다.

구입한 팜레스트는 가로 316mm 높이 20mm 입니다. 길이가 약간 차이는 있지만 일체감은 훌륭합니다. 높이의 경우 고정고무 스티커를 붙히면 2~3mm 정도 높아집니다.

아크릴 팜레스트
높이 비교
아크릴 팜레스트
가로 길이 비교

위 사진처럼 튀어나오거나 하는 부분 없이 한성 GK888B 무접점 키보드와 일체감이 상당히 좋습니다.

관리가 편한 무광 아크릴 소재

아크릴 소재의 팜레스트 중에서 완전 투명한 제품보다는 무광 처리가 되어 있는 제품이 더 고급스럽고 튀지 않습니다.

또한 지문이나 땀자국 같은 오염에도 덜 민감한 편이기 때문에 관리가 용이합니다.

무게에서 오는 안정감(+범폰)

일단 무게가 어느 정도 있기 때문에 안정감이 있습니다. 다만, 범폰 없이 사용할 경우 밀림이 있습니다. 제품 구매 시 범폰 4개를 줍니다.

범폰은 팜레스트 미끄럼 방지를 위한 고무 소재의 투명한 스티커 입니다. 범폰을 부착하면 높이가 살짝 높아지면서 밀림이 없습니다.

적당한 무게감과 범폰의 미끄럼 방지로 상당히 안정적인 타이핑을 할 수 있습니다.

범폰
범폰

한성 GK888B 아크릴 팜레스트 결론

한성 GK888B 또는 한성 무접점 시리즈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팜레스트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키보드 단독 사용이 깔끔하긴 하지만,

생각보다 디자인이 깔끔하고 잘 어울립니다. 목재 팜레스트도 후기를 찾아보면 책상 디자인에 따라 잘 어울리는 경우도 많습니다.

본인 데스크테리어에 맞는 팜레스트 소재를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뿔로그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