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마이너스통장 5가지 필수 확인 사항

토스 마이너스통장 쓴 만큼만 이자를 내는 상품입니다. 쓴 만큼만 이자를 내기 때문에 합리적이며 큰 돈이 필요한 경우 쓴 쓴 만큼만 이자를 내니까 이자 비용을 줄 일수 있습니다.

토스뱅크 마이너스통장은 다른 은행 대출과 다르게 복잡한 서류 없이 쉽고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돈을 빌리는 과정 뿐 아니라 갚는 과정에서도 최소한의 서류로 쉽고 간편하게 대출이 가능합니다.

토스 은행 대출은 가입 대상은 신청하는 사람에 따라서 두 가지로 상품으로 나누어 집니다. 아래에서 토스 마이너스 통장 확인해야 할 5가지 필수 확인사항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출신청 가능시간: 365일 24시간(단, 23:30분~00:30분에는 시스템 점검 등으로 대출 실행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토스 마이너스통장 신청하기

진짜 정보 뿔로그 대출 정보

토스 마이너스 통장

1. 가입대상

토스 마이너스 통장은 가입대상에 따라서 마이너스통장 상품과 비상금대출 상품으로 나누어 집니다. 마이너스통장 상품의 경우 현직장 재직기간 3개월 이상으로 증빙연소득 1천만원 이상의 조건이 있습니다.

대출 종류 가입조건
마이너스 통장
  • 현직장 재직기간 3개월 이상
  • 증빙연소득 1천만원 이상
비상금 대출
  • 재직 및 소득제한 없음
  • 서울보증보험의 개인금융신용보험 가입이 가능한 고객

2. 대출한도

마이너스 통장의 경우 최대 1억 5천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단, 개인의 신용, 상환능력 및 부채현황 등에 따라 한도가 차등 적용 될 수 있으며 신청 금액에 따라 DSR 규제 적용 시 대출한도가 조정 될 수 있습니다.

종류 대출한도
마이너스 통장 대출 최소 1백만원~최대 1억 5천만원
비상금 대출 최소 5십만원~최대 3백만원

3. 대출금리

토스 마이너스 통장과 비상금 대출 기준 금리는 4.0%에서 4.58% 이며 가산금리는 2.47%에서 10.42% 입니다. 2022년 12월 기준 토스 대출 금리는 아래와 같습니다.

종류 금리
마이너스 통장 대출 최저 연6.4%~최고 연14.74%
비상금 대출 최저 연6.71%~최고 연15.00%

대출금리는 기준금리와 고객별 가산금리 합산되어 정해 집니다. 마이너스 통장 대출의 경우 3개월 변동, 6개월 변동, 12개월 변동 중 선택이 가능 합니다. 비상금 대출의 경우 12개월 변동 금리 입니다. 

단, 고객별 가산금리는 토스뱅크의 내부 신용 등급이나 대출기간 등에 따라 차등 적용 되기 때문에 대출 실행 당시 기준금리와 가산금리를 미리 확인해야 합니다.

4. 대출기간

토스 마이너스 통장 대출과 비상금 대출은 모두 만기일시상환 방식 입니다. 두 상품 모두 대출기간은 1년 입니다. 다만, 1년 단위로 최대 10년까지 연장이 가능합니다.

즉, 대출 연장이 되지 않는 별도의 사유가 없다면 10년 간 대출을 유지 할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 중에는 대출금액에 대해 매월 이자만 납부하고 만기에 전액 상환하면 됩니다.

5. 대출비용

대출비용이란 대출 시 추가적으로 발생하는 비용입니다. 대표적으로 인지세가 있습니다. 토스 마이너스 통장 상품의 경우 5천만원 초과 대출 시 인지세를 부담하게 됩니다. 

  • 대출금액 5천만원 초과: 7만원
  • 대출금액 1억원 초과: 15만원

하지만 인지세 전부를 부담하는 것은 아니고 대출 받는 자는 50%를 부담하게 됩니다. 즉, 5천만원 초과 시 3만 5천원 ,1억원 초과시 7만 5천원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일반적인 대출 상품의 경우 중도상환해약금(만기 전 해약 시 발생하는 비용)이 있으나 토스 마이너스 통장과 비상금 대출 상품 모두 중도상환해약금은 면제 입니다.

간단하게 대출 신청하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