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문용 통기타 추천 고르는 방법 총 정리

입문용 통기타 추천

입문용 통기타 추천 제품과 고르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처음부터 너무 저가의 소리가 좋지 못한 통기타를 구입하면 금방 흥미를 잃어버립니다.

무턱대고 인터넷 검색해서 구입할 것이 아니라 구입할 통기타의 바디와 목재 종류를 알고 구입하게 되면 본인에게 잘 맞는 통기타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통기타 고르는 방법을 먼저 확인하고 입문용으로 인기 좋은 통기타 추천 제품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히려 온라인이 할인도 많이 하고 안전하게 배송됩니다. 

이 달의 할인혜택

통기타 고르는 방법

통기타를 고르는 방법은 가장 기본적으로 바디사이즈목재 종류를 알아야 합니다. 일반적인 통기타 바디사이즈는 5가지로 구분하고 목재는 3가지 정도가 대표적입니다.

바디사이즈

통기타 바디사이즈는 5가지로 구분합니다. 드레드넛(D), 그랜드 오디토리움(GA), 오케스트라 모델(OM), 점보, 필러바디로 구분합니다. 

대부분 입문용 통기타 바디사이즈드레드넛, 그랜드 오디토리움, 오케스트라 모델이므로 세 가지 바디사이즈 특징을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입문용 통기타 추천
드레드넛(D 바디)

가장 표준적인 형태의 통기타 바디사이즈 입니다.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형태로 크기가 큰 만큼 성량이 크고 저음과 고음의 밸런스가 좋습니다.

초보자들은 핑거스타일 연주보다는 스트로크를 이용한 연주를 많이 하기 때문에 드레드넛 바디사이즈 통기타를 사용하면 좋은 소리를 낼 수 있습니다.

D바디 추천 제품 바로가기

그랜드 오디토리움(GA 바디)

드레드넛 바디와 오케스트라 모델 바디의 중간 사이즈로 바디 아랫부분에 컷어웨이(파놓은 모양) 형태가 특징입니다. 

고음이 명료하고 저음도 풍부한 편이지만 드레드넛 바디보다 저음은 부족하고 오케스트라 모델 바디보다 고음이 선명하지 않습니다.

아이유 통기타로 유명한 크래프트 KGAE27 프레스티지 제품이 그랜드 오디토리움 바디입니다. 올라운더에게 어울리는 통기타 입니다.

GA바디 추천 제품 바로가기

오케스트라 모델(OM 바디)

드레드넛 바디보다 크기가 작고 깊이도 얕아 체구가 작은 여성 통기타 입문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바디사이즈 입니다.

가볍고 작아서 연주하기 편안하고 바디가 작은 만큼 소리의 반응이 빨라서 소리가 선명합니다. 주로 핑거스타일 연주솔로 연주일 경우 추천합니다.

OM바디 추천 제품 바로가기

목재

통기타 목재의 종류는 많지만 가장 흔하게 사용하는 3가지 목재에 대해서 간략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입문자의 경우 사실상 목재에 따른 소리 구분이 어렵기 때문에 가볍게 읽고 넘어가시길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목재 색상이 밝을수록 고음이 강하고 명료한 음색이며 목재 색상이 어두울 수록 저음이 강하고 부드러운 음색을 가지고 있습니다.

통기타 상판만 원목인 경우 탑솔리드라고 하며, 통기타 상판 뿐 아니라 옆면과 뒷면까지 전면이 원목일 경우 올솔리드라고 합니다. 탑솔리드는 저렴하고 올솔리드는 가격이 비싼 편입니다.

시트카 스프루스

통기타 스트로크 연주 시 음이 뭉개지지 않고 배음이 적당합니다. 핑거스타일 연주 소리도 무난한 편으로 다양한 스타일 연주에 적합한 목재 입니다.

마호가니

통기타를 처음 사용하는 경우 다소 답답한 소리로 들릴 수 있으나 시간이 지날수록 중음이 강조되면서 따뜻한 소리로 점차 변화합니다.

월넛

대체적으로 중음이 강하나 마호가니 목재보다 밝은 배음이 좋고 풍부하여 주로 핑거스타일 연주에 잘 어울리는 목재입니다.

입문용 통기타 추천

[통기타 구입 꿀팁]

통기타를 배우기 위해서 통기타만 필요한 것이 아니고 카포, 튜너, 기타스트랩, 통기타 줄 여유분, 피크, 청소도구 등 추가로 구매해야 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소개해드리는 제품은 대부분 사은품으로 제공하고 있으니 추가로 구매할 필요가 없습니다.

통기타 최저가 확인

고퍼우드 G110

입문용 통기타 추천 고퍼우드 G110
바디사이즈 OM 바디
목재 스프러스 전판, 마호가니 측후판

후기 및 할인가격 확인

입문용 통기타로 인기가 많은 고퍼우드 G110 통기타 입니다. 비대칭브릿지로 저음부와 고음부 간의 최적의 벨런스를 제공합니다.

고퍼우드 특유의 제조 기술력으로 제작 된 고급스러운 헤드와 헤드플레이트는 스트링에 의한 넥 변형을 방지해주며 음의 서스테인을 좋게 해줍니다.

로즈우드 지판은 따뜻하고 중저음이 풍부한 소리를 내며 마호가니로 만들어진 넥은 C 타입으로 운지가 편하고 그립감이 우수합니다.

[고퍼우드 G110 샘플 영상]

콜트 EARTH 100

입문용 통기타 추천 콜드
바디사이즈 D 바디
목재 스프러스 전판, 마호가니 측후판

후기 및 할인가격 확인

콜트 Earth 시리즈는 빈티지 어쿠스틱을 갈망하는 유저들을 위한 Cort의 대표적인 통기타로 역대 판매량에 있어서도 최고의 베스트셀러로 기록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EARTH 100 제품은 입문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제품으로 음향목 조합으로 가장 이상적인 스프러스 전판과 마호가니 측후판으로 제작되어 울림이 깊고 풍부한 소리를 냅니다.

유광(NAT)와 무광(NS)로 출시되는 EARTH 100은 전통적인 어쿠스틱 제작방식과 현대의 기술이 조합 된 결정체입니다.

[콜트 EAETH 100 샘플 영상]

크래프터 KGAE-27 프레스티지

입문용 통기타 추천 크래프터
바디사이즈 GA 바디
목재 엥겔만 스프러스 전판, 레이어드 로즈우드 측후판

후기 및 할인가격 확인

아이유 통기타로 유명한 제품으로 지판에는 크래프터 시그니처 디자인인 장미덩쿨이 새겨져 있어 상당히 고급스럽고 이쁜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사실, 입문용 통기타는 대부분 합판 기타로 소리 깊이의 차이가 거의 없고 대부분 편한 바디사이즈와 디자인을 주로 보고 선택하게 됩니다.

그런 면에서 크래프터 KGAE-27 프레스티지 제품은 입문자용 통기타로는 상급에 속하는 모델입니다. 위 두 제품과 다르게 탑솔리드 제품으로 밝고 깨끗한 카랑카랑한 소리를 내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KAGE-27 프레스티지 샘플 영상]

야마하 사일런트 기타 SLG200S

야마하 사일런트 기타

야마하 사일런트 기타는 특수한 기타 입니다. 통기타 이지만 소리가 나지 않는 기타 입니다. 정확히는 통울림이 없는 기타입니다.

통기타를 배우기 시작할 때 학원에서만 배우는 연습량으로는 실력이 늘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혼자 연습하는 시간이 많이 필요합니다.

집에서 연습하는 경우 통기타의 울림소리 때문에 방음부스가 있지 않는 한 연습이 어렵습니다. 이러한 단점을 극복한 기타가 바로 야마하 사일런트 SLG200S 입니다.

야마하 사일런트 기타는 헤드폰을 연결하면 풍부한 통기타 사운드를 나홀로 조용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연습용 기타로 매우 좋습니다.

또한, 고급스럽고 독특한 디자인으로 단순히 거치를 해두는 것 만으로도 인테리어 효과가 있는 독특한 기타 입니다.

후기 및 할인가격 확인

[Yamaha Slient Sample]

입문용 통기타 추천 제품을 구입하는 경우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금을 지급 받을 수 있으나 할인혜택이나 구입가격은 동일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