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문용 드론 추천 제품을 알려드립니다. 온라인에서 입문용 드론 3대장을 소개하고 있는데요. 그냥 DJI 제품 중 골라서 사는게 가장 좋습니다.

이름만 들어도 복잡한 SCRC F7 4K Pro, SG97 Pro Max 이런 제품을 사실건가요? 아닙니다. 입문용 드론은 그냥 매빅 미니2 이상급을 사면 됩니다.

입문용이라고 저렴한 드론을 구입했다가 센서나 안전장치의 부재로 사고가 나서 오히려 돈이 더 들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입문용 드론 추천

인기제품

입문용 드론 고르는 방법

입문용 드론을 10만원~20만원으로 구입하게 되면 금방 흥미가 사라지며 센서가 없어서 잘못하다가 큰 돈을 배상해야 할지 모릅니다. 대다수의 드론 플레이어들이 말합니다. 매빅 미니 2 이상급으로 구매하라고.

입문용 드론 추천 TOP3

DJI 매빅 미니 2

입문용으로 가장 많이 구입하는 드론이 DJI 매빅 미니 2 입니다. 가벼운 무게적당한 화질 그리고 하방센서 장착으로 초보자가 입문용으로 사용하기 가장 좋습니다.

입문용 드론 추천
  • DJI 매빅 미니2 주요성능
무게 249g
화질 4K/30fps
비행시간 최대 31분
비행거리 최대 10KM
센서 하방

DJI 매빅 미니2 할인가격 확인

DJI 매빅 에어 2S

매빅 미니2 보다 가격이 비싸지만 영상을 중요시 한다면 선택해야 하는 입문용 드론 입니다. 무엇보다도 4방향 센서로 드론 조종에 미숙하더라도 충돌이나 추락 가능성이 낮습니다.

입문용 드론 추천
무게 595g
화질 4K/60fps
비행시간 최대 31분
비행거리 12KM
센서 전방, 후방, 상향, 하향

DJI 매빅 에어 2S 할인가격 확인

DJI 아바타 프로뷰

DJI 매빅 시리즈와 다른 FPV 드론입니다. 최근 출시 된 제품으로 전용 고글을 착용해서 마치 드론에 탑승한 듯한 착각을 줍니다. 입문용 드론 끝판왕 입니다.

입문용 드론 추천
무게 410g
화질 4K/60fps
비행시간 약18분
비행거리 최대11.6KM
센서 하향

DJI 아바타 프로뷰 할인가격 확인

DJI 아바타 프로뷰는 기존 FPV 드론 보다 화질이나 고글 성능이 많이 개선 된 제품입니다. DJI 아바타 프로뷰에 대한 자세한 리뷰는 아래 정보를 확인하세요.

입문용 드론 공통점

3가지 드론은 성능이 조금씩 다르지만 DJI 드론의 공통점이 있습니다. 안전을 위한 안전장치가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저렴한 드론이 아닌 DJI 드론을 사야 합니다.

충돌방지 센서

DJI 드론은 기본적으로 충돌방지 센서가 있습니다. 가격대에 따라 하방만 또는 상하좌우 모두 있는 차이 입니다. 이런 센서의 존재는 안전비행에 매우 중요합니다.

자동 복귀

드론을 날리다 너무 멀어져 신호가 끊겨도 최초 이륙 지점을 기억하고 드론 스스로 복귀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신호가 끊어져도 안전하게 다시 복귀합니다.

호버링

DJI 드론 모두 GPS 내장으로 호버링이 가능합니다. 호버링 기능이 없으면 드론이 공중에 가만히 떠있기 위해 조종을 해야 하지만 DJI 드론은 이륙만 하면 자동으로 호버링 됩니다.

입문용 드론 가격대

많은 분들이 입문용 드론의 가격대를 10만에서 20만원 정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정도 가격은 드론이 아니라 완구 입니다.

촬영용 드론이 아니라 종이비행기 날리 듯 날리는 완구용 드론 가격 입니다. 물론, 10~20만원 대 촬영이 가능한 드론이 있으나 옛날 폰카메라 수준입니다.

드론 입문자라면 안전한 비행드론에 대한 흥미를 지속하기 위해서라도 최소 50만원대에서 100만원 초반대까지 생각해야 합니다.

10만원 대

완구용 드론으로 촬영용으로 적합하지 않습니다. 센서도 없으며 안전장치가 없기 때문에 운동장 같은 넓은 공터에서 날려야 합니다.

50만원 대

DJI 매빅 미니2 해당합니다. 기본적인 안전장치(센서, 자동복귀, 호버링)를 모두 포함하며 4K 화질과 짐벌이 있어 수준급의 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100만원 대

DJI 매빅 에어 S2와 아바타 프로뷰가 해당합니다. 상하좌우 센서까지 있어 드론 초보라도 충분히 안전한 비행이 가능합니다.

입문용 드론 주의사항

많은 드론 고수들이 드론 비행의 첫 번째 규칙은 안전이라고 말합니다. 그 만큼 드론 추락이나 충돌로 인한 사고가 많습니다.

실제로 센서가 없는 드론을 드론 입문자가 날리다가 외제차를 충격하여 보상금이 왠만한 전문가 드론만큼 나온 사례도 있습니다.

차라리 처음부터 센서가 충분히 달려 있는 DJI 드론을 구입하였다면 오히려 돈을 더 절약할 수 있었을 것입니다.

저렴한 드론이 좋은 드론이 아닙니다. 드론을 구입해서 날리는 소비자를 사고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안전장치가 충분한 드론이 좋은 드론입니다.

아래는 황당한 드론 추락 모음 영상입니다. 입문하시는 분들은 꼭 보시고 안전한 비행하시기 바랍니다.

4방향 센서 탑재 드론 보러가기

입문용 드론 추천글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금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안전한 드론 비행으로 즐거운 취미생활을 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