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방난로 추천 하지 마세요

오방난로 추천 하는 글은 일단 거르세요. 조금만 찾아봐도 오방난로가 얼마나 좋지 않은지 알 수 있습니다.

오방난로를 추천하지 않는 이유를 세 가지로 설명 드릴게요. 오방난로 살 가격이면 다른 좋은 히터 제품이 많습니다.

오방향 전기난로 상품평만 보아도 쉽게 알 수 있는 내용인데 상품평은 기본적으로 베스트순으로 정렬되어 나쁜 후기는 볼 수가 없습니다.

아래는 온라인 쇼핑몰의 상품평 입니다. 베스트순으로 정렬하지 않고 전체적인 상품평을 보면 보통, 별로, 나쁨이 상당히 많습니다.

오방난로 추천
오방난로 상품평

뿔로그 추천 제품

오방난로 추천 안하는 세 가지

오방난로 단점 세 가지를 소개 합니다. 겨울철 사용하는 전기히터가 전기세 비싸고 화력 약하다면 사실 쓸 이유가 없겠죠?

첫째, 전기세 폭탄

원래 2만~3만원 정도 나오던 가정에서 오방향 전기나로를 사용하고 전기세가 8만원 나왔다고 하는 후기가 있습니다.

심지어 매일 튼 것도 아니고 하루에 4~6시간 정도 사용했다고 하네요. 오히려 보일러를 켜는게 낫다고 하는 후기도 있습니다.

둘째, 짧은 가열 범위

오방향 전기난로는 옛 학창시절 석유 난로를 떠오르게 하는 외관입니다. 때문에 그 때 그 시절의 엄청 따뜻해서 책상이 타버린 화력을 생각하는데요.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반경 1m 정도밖에 따뜻하지 않아요. 조금만 멀어져도 따뜻함을 느낄 수가 없습니다.

셋째, 주전자 못데움

저도 오방향 전기난로를 고민했던 이유 입니다. 위쪽으로 주전자에 물을 데워서 가습기 용도로도 활용하려고 했는데요.

절대로 불가능 합니다. 일단, 주전자가 데워지지 않고요. 냄새가 상당히 심합니다. 이건 저 뿐만 아니라 다른 후기에서도 쉽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리플렉터 전기히터 – 따뜻하지만 전기세는 절반

리플렉터 전기히터는 최근 많은 분들이 구입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리플렉터 방식으로 전기세는 절반이지만 난방기능은 더 좋기 때문입니다. 국내 저렴한 리플렉터 히터를 확인하세요.

리플렉터 전기히터 보러가기

오방난로 추천 결론

오방난로 가격은 보통 5만원에서 8만원까지 다양합니다. 5만원에서 8만원 가격이면 가성비 좋은 전기히터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굳이 오방난로를 살 이유가 없습니다.

이미 구독자 1,430명을 보유하고 있는 지마TV에서도 ‘바로 앞만 따뜻한 전기 먹는 하마 오방난로‘ 라는 주제로 영상을 올린 바 있습니다.

오방난로는 모르고 구입하거나 가습기로 활용할 수 있다는 기대감에 구입하곤 합니다. 하지만 두 경우 모두 후회하게 될 만한 제품입니다.

어떤 제품을 구입할 때는 추천 글 보다는 단점을 먼저 보고 내가 그 단점이 있어도 사용할 수 있다면 구입하면 됩니다.

하지만 오방난로는 위에서 언급한 세 가지 단점이 너무 크기 때문에 사실상 구입 할 이유가 없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