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페이 가맹점 확인하기(2022년 10월 업데이트)

애플페이 가맹점 확인하세요. 애플페이 국내 진출이 사실상 확정됨에 따라 애플페이로 결제할 수 있는 가맹점이 궁금하실텐데요.

삼성페이 같은 경우 사실상 거의 다 된다고 보면 되지만 애플페이 같은 경우 이제 막 도입되었기 때문에 지정 된 가맹점에서 오프라인 결제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애플페이도 편의점, 카페, 패스트 푸드, 쇼핑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결제가 가능합니다. 아래에서 애플페이 가맹점을 확인해보세요.

애플페이 가맹점

사용 가능 가맹점

편의점 및 대형마트

애플페이 가맹점 역시 편의점에서 가장 빠르게 움직였는데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4대 편의점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편의점 뿐 아니라 일부 대형마트에서도 애플페이 사용이 가능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홈플러스와 익스프레스 입니다.

가맹점 카드사
CU Visa, Mastercard JCB, UninoPay
GS25 Visa, AMEX
세븐일레븐 Visa, JCB
미니스톱 Visa, Mastercard
스토리웨이 Mastercard
홈플러스 Visa

패스트푸드 및 카페

패스트푸드 가맹점은 아쉽게도 버거킹은 포함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맥도날드와 롯데리아가 대표적으로 애플페이 가맹점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카페 역시 스타벅스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으며, 엔제리너스, 크리스피, 투썸플레이스, 풀바셋, 빽다방 등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가맹점 카드사
맥도날드 Visa, Master, JCB
롯데리아 Mastercard
엔제리너스 Mastercard
크리스피 Mastercard
투썸플레이스 Visa, Mastercard
빽다방 Visa

쇼핑몰 및 서점

쇼핑몰에서는 아직 애플페이 가맹점이 매우 적은 편 입니다. 다행히 H&M은 포함되었는데요. 그 외에 교보문고나 영풍문고 같은 대형 서점이 포함 된 점은 다행입니다.

가맹점 카드사
에잇세컨즈 Visa
H&M Visa
라인프렌즈샵 Visa
교보문고 Visa
영풍문고 Visa, Mastercard

공공기관

현재까지 확인 된 공공기관은 우체국 뿐 입니다. 우체국에서는 Visa로 애플페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더 많은 공공기관으로 확대 될 필요성이 있어 보입니다.

가맹점 카드사
우체국 Visa

아이폰 액세서리 이달의 혜택 확인

사용 예정 가맹점

애플페이 사용이 현재로써 불가능 하지만 향후 충분히 애플페이 사용이 가능 할 것으로 예상 되는 가맹점 입니다. 주로 대형 그룹이 많습니다.

향후 애플페이 도입 성공 여부를 결정할 정도로 계열사가 많은 대형 그룹입니다. 신세계, 롯데 등 다양한 그룹이 있습니다.

신세계 그룹

백화점을 비롯해 이마트, 스타필드, 스타벅스 등 엄청난 계열사를 운영하고 있음에도 현재까지 애플페이 뿐 아니라 NFC 결제 시스템을 도입하지 않고 있습니다.

특히 젊은층이 많이 이용하는 계열사로 앞으로 신세계 그룹의 애플페이 도입 여부에 따라 대중화에 성공하느냐가 결정 될 듯합니다.

최근에는 신세계 그룹 계열사 중 하나인 이마트24에서 Visa Tap to Pay를 홍보함으로써 개방이 될 것으로 정망하고 있습니다.

애플페이 가맹점

그 외에도 애플페이 국내 출시 관련 기사가 쏟아짐에 따라 스타벅스나 이마트에서 사용이 가능할 전망이라는 기사도 함께 나오고 있습니다.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현재 스타벅스에서는 애플페이 사용이 가능해지도록 펌웨어 업데이트나 단말기 교체 작업까지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롯데 그룹

롯데 그룹 역시 신세계 그룹과 마찮가지로 NFC 결제 시스템을 도입하지 않고 있습니다. 롯데리아나 엔제리너스, 세븐일레븐에서는 제한적으로 사용이 가능하긴 합니다.

최근에 일부 롯데 가맹점에서 Verifone 단말기의 NFC 인식이 활성화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면서 롯데 그룹도 애플페이 도입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롯데 글로벌 레스토랑 서비스 계열사에서도 기존에 Mastercard 사용이 가능했으나 Visa로도 가능해지는 개선작업에 돌입하였습니다. 

맥세이프 3in1 충전기 3대장 바로보기

그 외 대형 그룹

신세계와 롯데 그룹을 제외하고 다양한 대형 그룹에서도 가맹점에 애플페이 도입을 위해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 CJ: 빕스, 뚜레쥬르, 올리브영 CGV 등 많은 계열사가 있습니다. 최근 올리브영에서 NFC 인식 개방을 위한 움직임이 있다는 소식입니다.
  •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 현대 아울렛 등 대형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까지 NFC 결제시스템 개방에 대한 소식은 없습니다.
  • SPC: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파리바게트, 베스킨라빈스, 던킨 등의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근 Visa Tap To pay 광고에 SPC 자체 보급 단말이 등장하는 것으로 보면 애플페이 도입 가능성이 있습니다.
  • 코스트코: NFC 인식이 활성화 되어 있지 않은 단말기 사용 중으로 NFC 활성화 업데이트를 하거나 단말기 교체 가능성이 있습니다.
  • 이케아: NFC 인식이 활성화 되어 있지 않은 단말기 사용 중으로 NFC 활성화 업데이트를 하거나 단말기 교체 가능성이 있습니다.
  • 다이소: NFC 결제 시스템 도입을 하지 않고 있으나 퀵패스 한정으로 Union Pay 도입한 것으로 보아 애플페이 도입 가능성이 있습니다.
  • 카페: 할리스, 탐앤탐스, 메가커피, 컴포즈커피, 더 벤티, 커피빈, 이디야, 카페베네 등 다수의 커피 가맹점에서도 애플페이 도입 움직임 있습니다.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EC%95%B1%EB%93%B1%EC%9D%B4-%EB%8B%A8%ED%86%A1%EB%B0%A9-%EB%B0%B0%EB%84%88-2.png입니다

 

 

애플페이 가맹점 페이지 내 쿠팡 링크로 구매 시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금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