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링크 브레이슬릿 추천 사용기

애플워치 링크 브레이슬릿

애플워치 링크 브레이슬릿 데일리 애플워치 스트랩으로 추천합니다. 가격은 좀 높게 형성되어 있지만 값어치를 충분히 하는 애플워치 스트랩 입니다.

애플워치 링크 브레이슬릿을 1년 간 사용하면서 실제로 느낀 장점과 단점 그리고 가격 정보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링크 브레이슬릿은 애플 워치 스테인리스 케이스와 동일한 316L 스테인리스 스틸 합금으로 제작되며, 100개 이상의 부품으로 이루어집니다.

만드는 과정이 매우 정밀하게 진행되며 개별 링크를 절삭해 밴드 하나를 완성하기까지 약 9시간이 소요 됩니다.

브레이슬릿에 딱맞게 접혀 들어가도록 커스텀 버터플라이 잠금 장치를 제작했고, 링크 중간 중간 간편한 분리 버튼을 달아 별도의 도구 없이도 링크를 추가하거나 제거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와 호환성

링크 브레이슬릿 색상은 실버스페이스 블랙 제품이 있으며 각각 38mm42mm 제품이 있습니다.

  • 실버 색상 – 38mm / 42mm
  • 스페이스 블랙 색상 – 38mm / 42mm

38mm 제품은 애플 워치 38mm, 40mm, 41mm 모델과 호환 가능합니다. 42mm 제품은 42mm, 44mm, 45mm 제품과 호환가능 합니다.

스트랩 크기 호환되는 애플 워치
38mm 38mm / 40mm / 41mm
42mm 42mm / 44mm / 45mm

밴드 사이즈는 단일 사이즈로 손목 둘레 135mm 에서 195mm까지 착용 가능 합니다. 밴드 사이즈 기준으로 2사이즈에서 11사이즈까지 착용 가능합니다.

링크 브레이슬릿 장점

지난 1년 간 사용하면서 느낀 링크 브레이슬릿 장점 입니다. 대표적으로 아래 네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 어디에나 어울림
  • 적당한 무게감
  • 물에 강함
  • 스트랩 하나로 충분

어디에나 어울림

링크 브레이슬릿의 최대 장점입니다. 정장부터 캐주얼까지 어디에 착용해도 잘 어울립니다. 계절도 상관없이 반팔을 입어도 자켓을 입어도 잘 어울립니다.

또한, 남녀구분 없이 모든 스타일에 잘 어울리는 유니섹스 스트랩으로 패션 아이템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운동할 때도 어울립니다.

적당한 무게감

애플워치 링크 브레이슬릿 무게는 60g (38mm 기준) 입니다. 링크 한개의 무게가 2g 입니다. 너무 가볍지도, 무겁지도 않은 적당한 무게감 입니다.

애플워치 6 스테인리스 모델과 함께 착용할 경우 100g의 무게 입니다. 적당한 무게감은 손목에 안정감을 줍니다.

물에 강함

손을 자주 씻어야 하는 요즘 브레이드 솔로 루프는 매우 불편합니다. 하지만 링크 브레이슬릿은 물에 강합니다.

한 여름 땀이 많은 체질의 사람도 착용해도 됩니다. 세척이 간편합니다. 분리해서 세척할 수 있습니다.

스트랩 하나로 충분

스타일과 계절에 따라서 추가적인 스트랩이 필요 없습니다. 링크 브레이슬릿은 봄, 여름, 가을, 겨울 모두 착용할 수 있습니다.

최초 구입 가격이 발생하지만 이후 추가적인 스트랩 구입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에 링크 브레이슬릿 스트랩 하나면 충분합니다.

링크 브레이슬릿 단점

링크 브레이슬릿은 단점보다 장점이 많은 제품이지만 가장 큰 단점인 높은 가격을 비롯해 세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 높은 가격
  • 스크래치
  • 높은 열전도율

높은 가격

링크 브레이슬릿의 가장 큰 단점은 가격입니다. 높은 가격으로 많은 애플워치 사용자들이 구입을 포기합니다.

스크래치

링크 브레이슬릿은 스테인리스 재질의 특성 상 스크래치에 취약합니다. 깊은 스크래치가 아닌 작은 스크래치들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높은 열전도율

또 하나의 단점은 스테인리스 재질로 한 겨울에 야외에서 많은 활동을 해야 할 경우 노출해서 사용하면 야외 온도가 그대로 손목에 전달 됩니다.

링크 브레이슬릿 상세 사진

링크 브레이슬릿 각 부위 상세 사진 입니다.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도 찾을 수 없는 사진입니다.

링크

링크 브레이슬릿의 핵심 부품입니다. 가품에서는 링크를 분리해서 길이 조절 할 수 없습니다. 정품에서만 가능합니다.

양쪽으로 3개씩 총 6개의 링크로 길이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링크 가운데 긴 타원형의 분리 버튼을 누르면 쉽게 분리 됩니다.

커스텀 버터플라이 장금 장치

커스텀 버터플라이 장금 장치로 손목에 착용과 분리가 편리합니다. 착용하는 경우 ‘탁탁’ 소리가 나게 꾹 눌러주면 됩니다.

분리하는 경우 엄지와 검지로 양쪽 버튼을 눌러주면 자동으로 분리가 됩니다. 착용과 분리는 쉽지만 평상 시 분리되지 않습니다.

애플워치 6 에르메스

애플워치 6 에르메스 스테인리스 모델과 조화롭습니다. 애플워치 알루미늄 케이스보다 스테인리스 케이스에 더 잘어울리는 스트랩입니다.

링크 브래이슬릿 가격 정보

링크 브레이슬릿 가격은 공식홈페이지 기준 아래와 같습니다. 색상에 따라 가격이 다릅니다.

모델 가격
실버 485,000원
스페이스 블랙 625,000원

로켓스토어 Apple 공식 리셀러에서도 링크 브레이슬릿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공식 리셀러에서는 할인이나 신용카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로켓스토어 Apple 공식 리셀러

 

[애플 제품 리뷰]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금을 지급 받을 수 있으나 구매 가격은 동일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