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매도 노하우 다섯가지

아파트 매도 노하우 다섯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렵지 않은 내용이며 아파트 매도 노하우를 알고 있느냐 없느냐의 차이 입니다. 

요즘 같은 시기에는 아파트 매도가 쉽지 않은 시기이므로 최대한 많은 방법을 동원해서 좋은 가격에 매도해야 합니다. 오늘 알려드릴 노하우는 많은 방법 중 핵심적인 다섯가지 내용을 정리한 것입니다.

뿔로그 돈버는 인기글

아파트 매도 노하우

아파트 매도는 신경써야 할 일이 많은 일입니다. 단순히 가게에서 물건을 파는 것이 아니라 금액이 크기 때문에 금액 조절도 해야 하며 대출일자를 맞춰야 하므로 일정도 조율해야 하고 사람대 사람으로 거래하기 때문에 감정소비도 만만치 않습니다.

아래의 다섯가지 아파트 매도 노하우는 이러한 수고를 조금이나마 덜기 위한 핵심적인 방법이므로 꼼꼼하게 읽고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1. 매물은 최대한 많은 부동산에 내놓자

매물 근처 몇 군대만 내놓으면 그 만큼 매도 가능성은 떨어집니다. 네이버나 다음 지도에서 ‘부동산’ 이나 ‘공인중개사’로 검색해서 최대한 많은 부동산에 내놓아야 합니다.

어차피 매수자는 한명만 있으면 됩니다. 집은 주인이 있다고, 어떤 곳에서 누가 내 아파트를 매수할지는 아무도 알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최대한 많은 부동산에 내놓아야 합니다.

아파트 매도를 잘 하시는 분들을 살펴보면 조금 과장해서 100군대 이상 매물을 올려두는 분들이 있습니다. 누구나 알지만 실행하기 쉽지 않은 노하우 입니다.

2. 붓소장님과 끊임없이 소통하자

매도자는 직장이나 개인 사유로 인해 매수자와 지속적인 소통을 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소통을 대신 해주는 것이 붓소장(부동산 소장님)님 입니다. 

매도를 해야 하는 이유 등의 사정도 모두 붓소장님에게 알려드리고 공감을 얻게 되면 그간 붓소장님의 노하우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부동산 고수들이 항상 하는 말 중 하나는 붓소장님과 항시 소통하라는 것입니다. 몇몇 친한 붓소장님들을 만들어 둔다면 부동산 투자에 큰 도움이 됩니다.

3. 매물은 미리미리 내놓자

계약 만기가 여유 있게 남아 있더라도 매도를 결심하였다면 빨리 내놓아야 합니다. 시장은 누구도 예측할 수 없기 때문에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갑자기 매수세가 사라집니다.

작년까지만 해도 부동산 시장이 이렇게 될 지 아무도 예측하지 못했습니다. 따라서, 아파트 매도를 결정했다면 최대한 빨리 부동산에 가서 매물로 등록해야 합니다.

4. 욕심을 버리자

매도를 결심했다면 매도 가격에 대한 욕심을 버려야 합니다. 주변 시세를 보면서 조금만 더 조금만 더 하다간 아예 매도 자체를 못할 수 있습니다. 특히, 매수자 우위인 현재 같은 경우는 더 심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낮은 가격에 매수해야 합니다. 그래야 매도를 할 경우도 다른 매물보다 낮은 가격으로 빠르게 거래가 될 수 있고 수익까지 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수 많은 매물 중에서 가장 눈에 띄게 되는 매물은 저렴한 매물 입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욕심을 버려야 합니다.

5. 차선책을 계획하자

최선책이 매도라면 차선책을 생각해야 합니다. 매도를 하지 못했을 경우 전세를 내놓는 계획 그리고 전세를 위한 대출 계획까지도 생각해 두어야 합니다.

무조건 매도가 될 것이라는 확신 보다는 매도가 안되면 당장 전세로 돌려야 할 수 도 있다는 생각을 갖고 매도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부동산 매도 노하우 정리

  1. 매물은 최대한 많은 부동산에
  2. 부동산 소장님과 많은 소통
  3. 매물은 미리미리 등록
  4. 욕심을 버리자
  5. 차선책을 계획하자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