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주기적으로 전원 끄시나요? 혹시 365일 항상 전원을 켜두시나요? 아이폰은 그냥 기계이기 때문에 24시간 365일 켜두면 좋을까요?
아이폰 전원 끄기 방법은 전원버튼과 볼륨버튼을 3초 이상 누르고 있으면 꺼지고 다시 전원버튼만 3초 이상 누르면 켜집니다.
이런 행동은 단순히 공공장소에서 전원을 끄는 것과는 다릅니다. 아이폰 주기적으로 전원 끄는 것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뿔로그 아이폰 인기글 |
아이폰 재부팅
아이폰 구매 이후 재부팅 얼마나 하셨나요? 관심 없으신 분들은 아마 배터리 없어서 꺼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재부팅을 거의 안 했을 겁니다.
아이폰의 전원이 계속 켜져 있는 경우 아이폰이 느려지거나 다운되는 등 성능 저하 현상이 분명히 발생합니다.
하지만 매우 간헐적으로 일어나기 때문에 별로 대수롭게 생각하지 않고 사용하고 있을 텐데요. 애플 측에서 공식적으로 밝히진 않았지만 분명한 것은 아이폰 주기적으로 전원 끄는 것이 오래 사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라이벌(?) 스마트폰 이라고 할 수 있는 삼성 갤럭시의 경우 삼성전자에서 주기적인 재부팅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에서 갤럭시 재부팅을 권장하는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삼성전자에서는 공식 홈페이지 문제해결 탭에서 휴대폰이 느려지거나 멈춰지는 경우 재시작 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아이폰이라고 느려지거나 멈추는 현상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아이폰 주기적으로 전원 끄자
많은 아이폰 유저들이 주기적으로 아이폰 전원을 끕니다. 많은 분들은 2~3일에 한 번 재부팅을 하며 일주일에 한 번, 한달에 한 번 다양합니다. 공통적인 것은 아이폰 전원을 주기적으로 껐다가 켠다는 것입니다.
물론, iOS 업데이트를 하는 경우에만 재부팅 하는 유저도 있고 아예 안하는 유저들도 있지만 많은 아이폰 사용자들이 재부팅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재부팅을 해서 아이폰 벽돌 현상이 사라진 경우도 있습니다.
아이폰을 재부팅하는 경우 자체 시스템을 재정비하고 캐시를 정리해서 분명 성능 향상 도움이 된다는 글도 있습니다. 데스크탑 PC와 다르지 않는 기계이기 때문입니다. 사람도 휴식이 필요하듯 아이폰도 마찬가지 입니다.
이전에 아이패드를 구입 후 한 번도 재부팅을 하지 않았다가 벽돌이 된 이후 2주에 한 번 재부팅을 하고 있습니다. 그 이후론 문제가 나타나지 않더라고요. -출처: 아사모– |
아이폰도 기계다
아이폰도 중앙처리장치와 메모리를 사용합니다. 그래서 분명 전원을 끄고 쉬는 시간을 제공해야 합니다. 24시간 돌아가는 것과 23시간 50분 돌아가고 10분 전원이 꺼져 있음은 분명히 다릅니다.
당장은 체감할 수 없다고 하더라도 아이폰 배터리 수명이나 성능 유지 면에서 분명 차이가 납니다. 실제로 체감 했다는 후기도 많습니다.
스마트폰은 특성 상 24시간 몸에 지니면서 사용하기 때문에 데스크탑 PC나 아이패드와는 다른 패턴의 사용을 하게 됩니다. 자는 동안에도 아침 알람이나 전화 때문에 스마트폰의 전원을 끄지 않습니다.
이렇기 때문에 오히려 아이폰 전원을 일부러 주기적으로 꺼주는게 좋습니다. 아이폰의 경우 자체 iOS로 물리적인 스마트폰과 소프트웨어가 매우 최적화가 잘되어 있어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는 갤럭시 같은 스마트폰보다 월등히 좋지만 주기적인 재부팅은 필수적 입니다.
아이폰의 최적화 성능을 오래도록 유지하고 싶다면 반드시 주기적으로 재부팅을 하세요. 아이폰 주기적으로 전원 끄고 켜는데 3분도 걸리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