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 알아보기

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

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교체는 공식 애플 서비스센터에서 교체하는 방법이 있고, 사설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 배터리 교체 사설에서 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아래 안내 사항이 있기 때문입니다.

애플에서는 애플 또는 애플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에서 서비스를 받은 경우 아이폰 교체용 배터리에 대해 1년 간 보증을 적용합니다.

즉, 아이폰 구입 후 1년 이내에 애플 또는 애플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가 아닌 사설 업체에서 배터리 교체 등의 수리를 받았을 경우 무상 보증하지 않는 다는 것 입니다.

아이폰 배터리 교체 시기

아이폰 배터리 교체 시기는 개인 사용자마다 다를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배터리 효율이 80% 이하로 내려 갈 경우 교체를 고려합니다.

아이폰에서 배터리 효율을 확인하는 방법은 배터리 탭에서 배터리 성능 상태를 확인하면 됩니다.

  • 아이폰 배터리 효율 확인 방법
설정→배터리→배터리 성능 상태→최대 성능치

아이폰 사용환경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1년에 10% 정도 감소하고 스마트폰 약정 완료시기 도래 즈음 배터리 교체시기가 맞물리게 됩니다.

무상 보증 기간 내 아이폰의 경우 무상으로 배터리 교체를 할 수 있으므로 아이폰 일련 번호를 입력해서 확인을 먼저 해보아야 합니다.

  • 아이폰 일련번호 확인 방법
설정→일반→정보→일련번호 확인

일련번호를 확인하였다면 길게 눌러서 복사를 한 후 아래 사이트를 방문하여 아이폰의 일련 번호를 입력한 뒤 보증 기간을 확인합니다.

아이폰 보증기간 확인하기

아이폰이 보증기간 내 이거나 애플케어 서비스에 가입되어 있다면 무상으로 배터리 교체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교체 시간은 애플 공인 서비스 센터에 예약 후 방문하면 당일 바로 교체가 가능하며, 추가적인 작업이 필요할 경우 3~5일 정도가 소요 됩니다.

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

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은 아이폰 모델에 따라 비용이 다릅니다. 그리고 2022년 3월 28일까지 10% 할인 된 가격으로 보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아이폰 모델 배터리 교체 비용
iPhone X, iPhone XS, iPhone XS Max,
iPhone XR, iPhone 11 Pro Max, iPhone 11 Pro,
iPhone 11, iPhone 12 Pro Max, iPhone 12 Pro, iPhone 12, iPhone 12 mini, iPhone 13 Pro Max, iPhone 13 Pro, iPhone 13, iPhone 13 mini

79,200원

iPhone SE (2nd generation),
iPhone SE,
iPhone 6s, iPhone 6s Plus,
iPhone 7, iPhone 7 Plus,
iPhone 8, iPhone 8 Plus,
기타 모든 대상 모델
59,400원

애플에서 제공하는 배터리 수리 서비스에만 위 가격이 적용 되며, 애플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의 경우는 가격이 다를 수 있습니다.

2022년 3월 28일 이후에는 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 할인이 없어지면 위 가격보다 10% 상승 된 가격이 적용이 되므로 배터리 효율을 확인 후 할인 기간 내 교체하시길 추천합니다.

[애플 제품 리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