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타 프로뷰 후기 확인하세요. 단점보다 장점이 많은 신형 고글입니다. 네이버나 다른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하면 거의 한 달 가까이 걸려서 10월에 주문해도 11월 경 받게 되었는데요.

이번에 쿠팡과 DJI코리아가 정식 계약을 체결하면서 쿠팡에서 로켓배송으로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당연히 정식 수입품으로 DJI 코리아에서 A/S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아바타 프로뷰 판매 물량이 많지 않기 때문에 재고가 있을 때 구매하는 게 좋습니다. 쿠팡에서 주문하게 되면 2~3일 안에 받을 수 있으니 가장 빠르게 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아바타 프로뷰 로켓배송 구입하기

인기제품

아바타 프로뷰 후기

아바타 프로뷰 후기 장점

일반 드론에 비해 FPV 드론 입문하기가 정말 어려운데 가장 큰 이유가 완전 메뉴얼로 조작해야 하는 점 입니다. 메뉴얼 조작 미숙으로 드론 파손, 분실 등의 사고 발생으로 입문했다가 포기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DJI 아바타 프로뷰 같은 경우 비교불가한 비행 안정 성능으로 이런 위험성을 없앴습니다. FPV드론 대중화에 크게 기여할 것입니다.

기존 FPV 고글보다 작다

DJI 아바타 프로뷰는 기존 FPV 고글들 보다 확실하게 작습니다. FPV V2보다도 말이죠. 기체도 작기 때문에 DJI FPV에 비해 휴대성이 매우 좋습니다. 

가벼워진 무게

290g의 고글은 기존 제품대비 40% 이상 상당히 가볍습니다. 가벼운 무게로 착용감도 상당히 개선 되었으며 장시간 착용 후 생기는 스트랩 자국이 없습니다.

접이식 고글 안테나

기존 고글들은 사용전후로 고글 안테나를 장착하거나 탈거해야 했지만 아바타 프로뷰는 접이식 안테나로 사용전후로 접고 펴기만 해주면 되서 상당히 편리합니다.

선명한 OLED 스크린

기존의 디스플레이에 비해 매우 선명합니다. FPV 드론 고글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나 선명한 화면입니다. 그런 점에서 상당한 장점입니다.

4K 60fps 촬영

화각 155 FPV의 4K/60fps 촬영으로 선명하고 부드러운 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더하여 락스테디 기능과 호라이즌 스테디기능으로 더 안정적인 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터치식 고글

버튼을 눌러 조작하던 기존 고글과는 달리 터치식으로 할 수 있기 때문에 눈으로 보지 않고도 쉽게 조작 할 수 있습니다.

충분한 안전장치

아바타 프리뷰는 내장 프로팰러 가드와 비상 정지 버튼, 하향 센터 탑재로 충돌이나 추락을 방지하기 위한 충분한 안전장치로 충분히 안전한 비행을 지원합니다.

매끄러운 실시간 전송

간섭이 있는 비행환경이라도 1080p 저지연 전송으로 매끄럽고 또렷한 실시간 영상을 고글로 바로 감상할 수 있어 실감나는 비행이 가능합니다.

아바타 프리뷰 후기 단점

분명히 아바타 프로뷰에 단점이 존재하지만, 현 시점에서 FPV 드론 고글을 선택해야 한다면 아바타 프로뷰를 선택할 것입니다. 단점도 있지만 장점이 더 많기 때문입니다.

착용 시 조정의 번거로움

아바타 프로뷰 고글 착용 시 눈 간격과 디옵터를 조정하고도 바로 초점이 맞지 않습니다. 상하좌우를 보며 양쪽 눈에 보이는 화면이 완벽히 일치되도록 하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다소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안경을 쓴채로 착용 불가

다소 아쉬운 부분이지만 안경을 쓴 채로 착용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안경을 쓰시는 분들은 전용 렌즈를 장착 후 사용해야 합니다.

가장자리의 흐릿한 현상

분명 개인차가 존재하는 단점입니다. 눈과 디스플레이 거리가 매우 가까워 나타나는 현상으로 적응하고 비행하다 보면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되는 부분으로 개인차가 있습니다.

호환성

기존 유닛과 호환되지 않는 고글은 아바타에서만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바타 프로뷰 콤보를 구입하는 경우라면 상관없으나 기존 유닛을 활용하려면 불가합니다.

DJI 고글2와 고글 V2 차이점

FPV 드론 유저들이 아바타 프로뷰 출시로 가장 많이 하는 고민이 바로 기존의 DJI FPV 고글 V2 제품과 새로 출시 된 DJI 고글2 선택 입니다.

둘의 차이는 명확합니다. 간단하게 표로 아래에 정리하였습니다. 아바타 프로뷰와 함께 제공되는 DJI 고글2 제품이 가볍고 화질이 더 좋습니다.

고글2 V2고글
OLED 디스플레이 LCD 디스플레이
가변디옵터 내장 디옵터 없음
안테나 일체형 탈착식 안테나
V2 대비 가벼움 고글2 대비 무거움
아바타만 호환 아바타, DJI FPV, 에어유닛 호환
1080p 720p
터치식 버튼식

선택이 어렵다면 간단하게 알려드립니다. 기존에 고글이 없는 분이면 아바타 프로뷰를 구입하면 충분히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커스텀 드론이나 기존의 DJI 드론을 운용하고 있는 분이라면 호환성 문제로 V2 고글을 고민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다만, 화질이나 크기, 무게, 터치패널 등 업그레이드 된 부분이 많은 고글2를 사용하는 것이 더 만족감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아바타 프로뷰 구입처

아바타 프로뷰 구입은 DJI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출시 이후 재고가 없어서 배송이 지속적으로 지연되었습니다. 이런 이유로 V2를 대체로 구입하시기도 했습니다.

<아바타 프로뷰 배송지연>

하지만 최근에 쿠팡과 DJI가 정식 계약을 함으로써 이제는 확보된 물량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주문을 하면 2~3일 이내에 배송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공식홈페이지나 쿠팡에서도 재고가 없는 경우 배송이 지연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팡이 로켓배송으로 더 빠르게 배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쿠팡에서 아바타 프로뷰 구입하기

아바타 프로뷰 사용 영상

이미 해외, 국내 할 것 없이 다양한 아바타 프로뷰 사용 유튜브 영상이 많이 업로드 되었습니다. 아래의 영상을 확인해보세요.

해당 포스팅은 DJI와 쿠팡이 정식계약 체결하여 판매하고 있는 아바타 프로뷰 소개 글이며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