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 터치결제 2세대 아이폰도 삼성페이 된다

신한 터치결제 2세대

앱등이 단톡방

신한 터치결제 2세대 출시가 되었습니다. 기존 유선방식의 신한 터치결제 1세대를 개선해서 무선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정식 명칭은 터치결제Plus Wallet 2세대 입니다.

기존 신한 터치결제 1세대유선 방식으로 고장이 많고 거추장스럽기 때문에 많은 유저들이 사용하지 않았지만 매우 편했다고 합니다.

신한 터치결제란?

신한 터치결제는 삼성페이와 비슷한 방식의 결제 방식으로 별도의 단말기(월렛)를 아이폰부착하여 신한 플레이 앱과 연동(음성 신호)하여 포스기 리더기에서 바로 결제가 될 수 있게 해주는 결제 방식 입니다. 일명 애플페이가 아닌 ‘짭플페이‘ 라고 불립니다.

월렛 디자인

신한 터치결제 1세대는 케이스 형태를 출시 했다가 월렛 형태로 출시하였습니다. 무선이 아닌 유선의 1세대 터치결제는 아래와 같은 형태 입니다.

신한 터치결제 1세대
신한 터치결제 1세대

2022년 새롭게 출시 된 2세대 월렛은 무선 형태입니다. 맥세이프 카드 지갑과 비슷한 형태이며 맥세이프를 지원하는 모든 케이스와 호환이 가능 합니다.

신한 터치결제 2세대
2세대 신한 터치결제 월렛

1세대는 아이폰 배터리를 함께 사용하였으나 2세대는 독립 전원을 사용합니다. 그래서 자세히 보면 동그란 전원 버튼이 상단 중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신한 터치결제 2세대는 1회 완충 시 터치결제 기능 약 150회 사용 가능하며, 교통카드 기능은 추가 충전 없이 최대 365일 사용이 가능 합니다.

1세대 케이스와 다르게 2세대 케이스는 월렛을 넣을 수 있는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월렛의 탈부착이 용이하도록 핑거 홈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월렛만 분리해서 결제도 가능합니다.

신한 터치결제 2세대 케이스
신한 터치결제 2세대 케이스

색상은 블랙, 네이비, 오렌지, 브라운 네 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신한 터치결제 2세대 월렛의 무게는 37그램 입니다. 상세 사이즈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터치결제 사용 방법

신한 터치결제 2세대는 기본적으로 전원을 On 해야 결제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순서로 터치 결제가 작동하게 됩니다.

  1. 월랫 상단 중앙부 전원 버튼을 누름
  2. 약한 진동과 함께 20초 간 카드정보 수신 대기
  3. 신한 플레이 앱에서 결제할 카드를 선택 후 터치결제 버튼 선택
  4. 신한 플레이 앱에서 결제 카드정보 송출
  5. 긴 진동과 함께 월렛에서 카드정보를 수신
  6. 결제 가능 상태 50초 간 유지(LED 및 진동으로 상태 확인)
  7. 월렛을 가맹점 포스기 리더기에 가까이 대면 결제 완료

전원 On/Off 기능이 불편할 수 있지만 오결제를 방지하기 위한 제작 의도라고 판단 됩니다. 실제 사용해보면 크게 불편하지 않습니다.

더 편하게 이용하려면 아이폰 단축어 기능에서 신한 터치결제 URL 등록을 해서 사용하면 매우 편리합니다.

아이폰 단축어 기능에서 신한 터치결제 URL 등록 방법은 아래 영상을 보고 따라하시면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본 이미지가 아니라 아래 이미지를 활용해서 바탕화면 아이콘 설정을 하면 더 깔끔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홈 화면 이름 및 아이콘 탭에서 설정하면 됩니다.

<출처: 클리앙>

모두의 사용 후기

아이폰 사용자 모임에서 신한 터치결제 2세대 후기가 상당히 많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만족하는 후기부터 불만 후기 까지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전체적으로 편의성은 만족한다는 평이며, 전용 케이스는 개선이 필요해 보입니다.

만족 후기

며칠 사용 하였습니다. 매우 만족 합니다. 단축어 설정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앱을 켜고 웰렛 스위치 온을 선택 합니다. 매우 빠르게 진행이 됩니다. 지하철에서도 매우 잘 작동합니다.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네요. 저는 아이폰 13프로에 카탈리스트 케이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자력도 매우 좋습니다. 저는 불편한 점은 모르겠습니다. 이미 주변 지인들에게 소개했습니다. 새로운 세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우선 엄청나게 편합니다. 혹시 몰라서 신용카드 들고 마트를 갔는데 물건 고르고 바로 결제하니까 잘 되네요. 사람들이 왜 삼성페이를 쓰는지 알겠더라구요. 켜는 것도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약간 번거로울 뿐 입니다. 전원 끄는 것도 직관적인 진동으로 알려주기 때문에 불편하지 않아요. 생각보다 접착력이 좋은 것은 아니었습니다. 맥세이프 케이스를 쓰는데도 맥세이프 지갑처럼 잘 붙어있지 않습니다. 그리고 24시 마트 무인 시간대에 입장할 경우 카드 인증으로 하는 것은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단점 후기

일단 전용케이스는 뒷면 뚫려 있는 건 좋은데 전원버튼 상태가 너무 안좋습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자력이 너무 약합니다. 생폰에서는 잘 떨어 집니다. 맥세이프 전용 케이스에 장착해어 그나마 접착력이 좋습니다. 연결고리가 없어서 불편합니다. 충전을 할 때는 신한 터치결제를 분리해서 충전을 하는데 깜빡하고 두고 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것을 대비해 폰과 월렛의 연결고리가 있었으면 더 좋았을 듯 하네요.
교통카드는 수도권만 되서 일단 케이스만 구입했습니다.  카드지갑은 타사의 제품을 사용하고 있어서 맞나 보려고 구입했는데 케이스 품질은 좀 애매 합니다. 전체적인 품질은 좋은데 전원버튼 품질이 떨어져서 전원버튼이 제멋대로 눌립니다. 그리고 월렛 공간과 너무 딱 맞게 뚫려 있어서 월렛을 꺼내기가 어렵습니다. 케이스는 개선 된 모델이 나오면 사용해야겠습니다.

신한 터치결제 2세대 Q&A

신한 터치결제 2세대에 자주 묻는 질문을 정리했습니다.

Q. 월렛 무선충전이 가능한가요?

A. 무선충전 가능합니다. 단, 아이폰에 월렛을 장착한 상태로 둘 다 충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Q. 그냥 전원만 켜면 삼성페이처럼 사용할 수 있나요?

A. 일반 매장에서 결제 시 사용 가능 합니다. 다만, 교통카드는 별도로 신한카드에서 교통 전용 유심을 발급받아서 장착해야 합니다.

Q. 결제를 할 때마다 월렛 전원을 켜야 하나요?

A. 사용 시 마다 월렛 전원을 켜야 합니다. 결제라는 특성 상 사용자가 결제준비와 결제완료 모든 절차를 인지한 상태에서 이루어지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에 제품을 사용자가 On/Off 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습니다.

Q. 신한카드만 지원하나요?

A. 현재는 신한 카드만 지원 합니다. 단, 2022년 내 1~2개의 카드사를 추가적으로 지원 할 예정입니다.

터치결제Plus Wallet 2세대 구입처

신한 터치결제Plus Wallet 2세대 구입처는 신한카드 올댓쇼핑에서 구입하면 됩니다. 현재 출시 기념으로 할인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터치결제Plus Wallet 2세대 구입하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