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라식 후기 평범한 직장인 최근 수술

스마일라식 후기 기록합니다. 라식 수술도 해보지 않고 광고용 글을 남긴 블로그가 정말 많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2022년 10월 7일 강남역 4번 출구에 위치한 안과에서 스마일라식 수술을 받았습니다. 수술 전 시력은 -4.5(좌), -5.25(우) 였습니다.

평소에 집에서는 안경을 착용하였고 직장을 나갈 때는 렌즈를 착용했습니다. 착용하던 렌즈는 아큐브 렌즈 -4.5 입니다.

스마일라식이란?

스마일라식은 펨토초 레이저를 이용하여 각막표면 안쪽의 실질을 깎아 굴절이상을 교정하는 수술입니다.

기존의 라식이나 라섹과 달리 각막절편을 만들지 않고 각막표면을 투과하여 각막실질에만 레이저를 조사하는 새로운 방식의 수술 방법 입니다.

각막에 2mm의 최소 절개로 수술이 진행되어 안구건조정, 각막혼탁, 원추각막증 등 라식이나 라섹에서 발생하는 부작용을 획기적으로 줄였습니다.

또한, 수술 후 1시간만에 일상생활이 가능하며 수술 후 바로 세안, 목욕 등이 가능하므로 직장인들에게 가장 선호되고 있는 수술입니다.

스마일라식 후기

스마일라식 결정 이유

스마일라식으로 결정한 라식이나 라섹보다 수술이후 회복이 빠르다는 점 때문입니다. 직장을 다니기 때문에 이 점이 매우 중요했습니다.

온라인에서 스마일라식, 라식, 라섹을 비교해서 찾아보았고 수많은 스마일 라식 후기 보았습니다. 그 결과, 직장을 다니는 저에게 스마일라식이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수술분류 스마일 라식 라섹
수술방법 펨토세컨 레이저를 이용하여 각막실질을 교정량 만큼만 절제하는 방식 각막절편을 생성하고 레이저를 조사하여 각막실질을 태우는 방식 각막상피를 벗겨내 레이저를 조사하여 각막실질을 태우는 방식
특징 빠른시력 회복속도, 무음, 무취, 무통증, 각막이 얇은 경우에도 수술 가능 빠른시력 회복속도, 무통증, 각막이 얇은 경우에는 수술이 불가능 각막이 얇은 경우에도 수술이 가능
통증 수술 후 2~3시간 이내 수술 후 4~5시간 이내 수술 후 2~3일 이내
일상생활 다음날부터 가능 다음날부터 가능 3~5일부터 가능
시력 회복기간 1~2일후 1~2일후 1~3개월후
각막혼탁 없음 없음 고도근시에서 일부발생
근시재발 거의 없음 고도근시에서 일부발생 고도근시에서 일부발생

스마일라식 가격

스마일라식으로 결정하고 가격을 알아보았습니다. 라식이나 라섹 수술비용보다 가격이 더 비싼 것이 단점입니다.

수술 전 검사 비용 10만원(예약 시 지불)수술 비용 약200만원 대  비용이 발생하였습니다.

수술 이후 인공눈물 3Box와 안약 구매 비용으로 약 5만원이 추가로 발생하였습니다.

내돈내산 스마일라식 후기 증명하기 위해서 카드사용내역을 첨부하였습니다. 아래를 확인하세요.

스마일라식 후기
<카드 사용 내역>

라식이나 라섹의 비용보다 확실히 비싸긴 하지만 전혀 아깝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습니다. 평소에도 한 달에 3~5만원 렌즈비용이 발생하였습니다.

대략 1년에 60만원 정도의 렌즈비용이 발생하였다고 하면 5년 정도의 렌즈비용을 투자해서 시력을 되찾는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스마일라식 사전 검사

스마일라식 수술 당일 사전 검사를 진행했습니다. 수술 전 검사는 상당히 많은 검사를 진행합니다. 병원 홈페이지에 가보면 74항목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병원에서 제공하는 수술 수첩에 좌/우 기록으로 남아 있는 것은 9가지 아래의 항목입니다.

항목
각막두께검사 520um 521um
동공크기검사 6.1mm 6.1mm
눈물검사 5mm 5mm
안압검사 14mmHg 16mmHg
내피세포검사 2660 2770
각막곡률검사 45.5/47.2 44.8/46.8
고위수차검사 0.49 0.42
전방깊이검사 3.20 3.18
시력검사 (근시)-5.25 / (난시) -0.75 (근시)-4.5 /   (난시) -1.5

수술 전 검사는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검사하면서 움직이지 않아야 하고 항목도 많아서 시간도 오래 걸리는 편입니다. 오히려 수술보다 오래 걸립니다.

스마일라식 후기

스마일라식 수술

수술은 수술 전 검사 후 스마일라식을 할 수 있는 눈상태가 확인이 되면 진행하게 됩니다.

수술 동의서를 작성하고 수술 비용을 지불하게 됩니다. 할부, 일시불 모두 가능합니다.

수술 전 검사를 했지만 수술 확인 검사를 수술 담당 의사에게 한번 더 받습니다. 각막 상태를 보고 수술 후 경과가 좋을 것이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수술 결정이 되면 수술실로 들어가고 수술복과 일회용 수술모자를 착용하고 수술 중 주의사항을 확인합니다.

수술 전 본인 확인을 하고 눈 주변 얼굴 소독을 실시합니다. 수술은 10분에서 20분정도 소요 됩니다. 수술 시 통증은 없습니다. 단, 움직이지 말아야 합니다.

수술을 마친 후에는 회복실에서 잠시 안정을 취하고 수술 담당 의사 진료 확인 후 처방전을 받고 약국에서 인공눈물과 안약을 받아 귀가하면 됩니다.

스마일라식 수술 후

스마일라식 후에는 눈이 상당히 건조하기 때문에 인공눈물을 지속적으로 투여해야 합니다. 그리고 수술 직후에는 눈이 시린 현상이 있습니다.

수술 하고 다음 날은 병원에 방문하여 다시 한번 이상은 없는지 간단하게 검사를 한 후 귀가하게 됩니다. 이 때 시력검사를 합니다.

수술 전 시력은 -5.25(우), -4.5(좌) 였으며 교정 목표 시력은 1.0(우), 1.0(좌) 였는데 검사 결과는 1.2(우), 1.2(좌)로 더 좋게 나왔습니다.

각막 상태에 따라서 수술후 경과가 더 좋을수도 나쁠 수도 있으니 개인차가 있는 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수술 후 크게 불편한 점은 없습니다. 다소 뿌옇게 보이는 점은 각막이 수술 후 부었기 때문이라고 했습니다.

인터넷에 보면 스마일라식 하지마 라는 둥 스마일라식 부작용 또는 스마일라식 후회 후기가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스마일라식 회복기간 짧았고 현재 눈 상태도 좋아서 개인적으로 스마일라식 만족합니다.

스마일라식 vs 라섹 이라면 저는 당연히 전자인 스마일라식을 하겠습니다.

스마일라식 추천 병원

지방에 거주하기 때문에 스마일라식을 위한 마땅한 병원이 없었고 서울에서 받기 위해 다양한 병원을 알아보았습니다.

특히 서울 중에서도 강남에서 수술 받기를 원했고 강남에만 수많은 안과가 있었으나 지인의 권유로 알게 된 안과에서 수술을 하게 되었습니다.

간호사 출신의 지인도 수술 전 검사부터 수술 후까지 만족스러워 했으며 본인도 수술 전부터 수술 이후까지 매우 만족하였습니다.

제가 수술을 받은 곳은 강남역 4번 출구에 위치한 안과로 스마일라식 10만 케이스를 달성하고 올해 20주년을 맞이하게 되는 유명한 안과 입니다.

안과에서 비용을 받거나 한 것이 없이 내돈내산 스마일라식 후기이며 의료법 상 상호를 공개할 수 없는 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스마일라식 후 인공눈물]

스마일라식 이후 안구 건조증 때문에 인공눈물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그러나 스마일라식 후에 인공눈물을 처방 받아 구입하면 가격이 비쌉니다.

인공눈물 3박스(180개) 기준으로 스마일라식 전에 15,000원이면 살 수 있으나, 라식 이후에는 비급여로 57,000원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구분 라식 전 라식 후
가격 15,000원 57,000원

따라서, 스마일라식 수술 예정인 분들은 미리 인공눈물을 처방 받아 두시면 수술 이후 추가적으로 발생하는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아이클리어 루테인 15g 할인

스마일라식 후기 내 링크로 구입 시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쿠팡으로부터 수익금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