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에서 정책 위반
사이트에서 정책 위반 발견되어 아직 광고를 개제할 수 없습니다 라는 답변을 구글 애드센스 승인 신청 하루만에 받았습니다.
정확히 어떤 정책 위반인지는 알 수 없지만 네 가지 조건에 해당하기 때문에 사이트에서 정책 위반이 발견되었다고 메일이 왔겠죠.
사이트 행동: 탐색
(중략) 사용자가 사이트나 앱을 탐색하면서 제품이나 상품, 서비스에 관한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어야 합니다. 잘못된 탐색의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
제 사이트를 분석해 보았을 때 아마 2번과 3번의 문제로 판단됩니다.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사이트 정책 위반 경우
존재하지 않는 콘텐츠에 연결
쿠팡 파트너스 블로그를 살펴보다 보니까 버튼에 링크가 안걸려 있는 경우를 두 가지 발견했습니다. 지난 번에 수정한다고 수정했는데 많다보니까 모두 찾아내지 못했네요.
한마디로 (구매) 버튼은 있는데 눌러도 이동을 하지 않는 것입니다. 즉, 존재하지 않는 콘텐츠에 연결한 사이트 위반 정책 인 것이죠.
정말 구글 애드센스 승인 시 이러한 것까지 판단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단순히 버튼이 있다고 무조건 링크가 있는 것은 아닐텐데 말이죠.
관련이 없거나 잘못 된 웹페이지로 사용자 리디렉션
구글에서 어떻게 판단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예로 텍스트로 네이버라고 쓰고 링크는 DAUM으로 연결 한다면 정말 이런 것까지 잡아낼 수 있을까요?
하지만 URL 기반으로 판단해서 할 수 있지 않을까요? 그래서 저는 쿠팡 파트너스 링크를 비볼디로 변환한 것이 문제라고 판단되었습니다.
coupa가 포함되어 있는 URL은 쿠팡 사이트로 이동해야 하는데 그렇지 않고 비볼디를 한번 거쳐서 가니까 이것을 잘못 된 웹페이지로 사용자 리디렉션으로 판단하는 듯 합니다.
사이트 정책 위반 조치사항
제가 쿠팡 파트너스 전용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서 사이트 정책 위반 조치 사항은 한 가지 입니다. 쿠팡 파트너스 링크를 전부 삭제하였습니다.
비볼디 링크만 쿠팡 팡트너스 COUPA링크로 변환했을 때 역시 똑같은 결과로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거절 되었기 때문입니다.
사이트 정책 위반 조치 후 2021년 11월 17일 구글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하였습니다. 승인이 되면 좋겠지만 승인 여부를 떠나서 과연 제가 생각하는 방법이 맞는지 궁금합니다.
승인이 되면 좋겠지만 또 거절 시에는 원인이 미궁으로 빠지게 되고 쿠팡 파트너스 링크도 다시 걸어야 해서 정말 디지털 노가다가 됩니다. 승인 기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