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대학생 추천 이유

맥북 대학생 추천

맥북 대학생 추천 이유는 간단합니다. 가격, 성능, 디자인 세 가지가 타 노트북에 비해서 모두 맥북이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오늘의 대학생 노트북 추천 제품은 맥북 에어 M1 입니다. 현재 가장 가성비가 좋은 노트북 입니다. 아래 맥쓰사(맥북 쓰는 사람들)의 질문 글을 시작으로 추천 이유를 설명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올해 대학생이 된 22학번 새내기 대학생 입니다. 현재 맥북 에어 깡통 기본형을 사려고 알아보고 있는데요. 운영체제 때문에 LG그램을 사려고 했는데 맥북이 포기가 안되서요 T_T) 

아이패드와 아이폰을 가지고 있고, 대학교에서 오피스 365 소프트웨어 지원을 해준다고 해서 한글만 따로 사려고 하는데 이럴 경우 맥북 대학생 과제 제출이나 조별 과제 할 때 문제 없을까요?

주변에선 다들 불편해서 후회한다고 그냥 LG 그램 사라고 하는데 맥북이 너무 사고 싶습니다.. 엉엉.. 맥북을 사야할까요 아니면 LG 그램을 사야할까요?

맥북 장점과 단점

대학생 노트북으로서 맥북 장점과 단점은 명확합니다. 우선 장점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맥북의 가장 큰 장점은 세 가지 입니다.

  • 가격
  • 성능
  • 디자인

가격

원래 맥북은 가성비 모델이 아닙니다. 보편적인 아이폰, 아이패드, 에어팟과 다르게 매니아 층에서 높은 가격을 주고 구입하는 제품이었습니다.

하지만 2020년 맥북 에어 M1이 출시 되면서 애플 최초의 가성비 맥북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맥북 최신 모델이 나온 지금 맥북 에어 M1 용량 256GB 램 8GB 제품은 품절 대란 입니다.

맥북에어 M1 할인은 옵션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고 있습니다. 가장 할인율이 높은 제품이 맥북 에어 M1 256GB 8GB 옵션과 512GB 8GB 옵션 입니다.

옵션 할인율 판매 사이트
256GB / 8GB 10% 공식 리셀러
256GB / 16GB 1% 공식 리셀러
512GB / 8GB 9% 공식 리셀러
512GB / 16GB 1% 공식 리셀러

품절 제품도 취소 물량이나 소량 입고상시로 재고가 확보 되므로 Apple 공식 리셀러 판매 사이트를 수시로 확인해야 합니다.

성능

매니아 층이 맥북을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성능 입니다. LG 그램이나 삼성 노트북과 동일한 SSD용량과 램이어도 성능은 맥북이 우수합니다.

일반적인 노트북은 브랜드만 삼성, 엘지이고 사실상 부품은 조립한 PC에 가깝습니다. 하지만 맥북은 운영체제인 iOS 소프트웨어부터 하드웨어적인 부분까지 대부분 애플에서 직접 생산해서 만듭니다.

따라서 완성도가 높은 제품으로 동일한 성능의 스팩이라고 할지라도 맥북이 프로그램 실행 시 부드럽고 체감 성능이 더 좋습니다.

맥북으로 기본적인 코딩, 문서작업, 유튜브, 강의 정도로 활용한다면 맥북 에어 M1 깡통으로 구입해도 충분한 성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맥북 에어 깡통: 맥 OS / SSD 256GB / 메모리 8GB

디자인

맥북 에어 M1는 디자인은 상당히 잘 나온 제품 입니다. 노트북에 대해 모르는 사람도 구입을 고려하는 이유가 디자인 때문입니다. ‘스타벅스 맥북‘이 괜히 나온 말이 아닙니다.

맥북 대학생 추천

앞, 뒤, 좌, 우 어디서 봐도 크게 흠잡을 곳이 없는 디자인 입니다. 그리고 한 손으로 맥북 에어 M1의 커버를 열 수 있는 것도 좋은 점 입니다.

특히, 이번에 새로 나온 맥북 제품보다 포트가 C 포트 두 개와 이어폰 단자 한 개 밖에 없기 때문에 불편할 순 있어도 디자인 적인 면에서는 더 심플 합니다.

단점

대학생 맥북 단점은 분명히 있습니다. 맥북에서 작업한 문서들이 윈도우 환경에서 제대로 출력이 되지 않는 점 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나 혼자 보는 것이 아닌 다른 사람들과 함께 봐야 하는 문서 작업의 경우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 조별 과제를 하는 경우
  • PPT 발표를 하는 경우
  • 과제를 제출 하는 경우

맥북으로 작업한 문서(한글, PPT, 액셀)를 윈도우를 사용하는 조원들과 작업하거나, 강의실에서 사용하는 PC가 윈도우 일 경우, 그리고 과제를 확인하는 조교나 교수의 PC가 윈도우 일 경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본인의 대학 생활에서 위 세 가지 경우가 많다고 생각하는 경우 맥북보다는 LG 그램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2022년 LG그램 출시로 2021 LG그램 할인율이 높습니다. LG그램의 경우 신제품과 구형 제품의 디자인이나 성능이 크게 차이가 없으므로 가성비 좋은 구형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LG 그램 할인 정보

또는, 맥북 패러렐즈를 구독하여 맥북에서 가상으로 윈도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맥북에서 가상으로 윈도우 사용하는 방법은 여기를 확인하세요.

대학생 노트북 추천

대학생 노트북 추천 제품 중 가장 많이 언급 되는 제품이 맥북 에어 M1 제품과 LG 그램 16인치 입니다. 두 제품 모두 성능과 가격이 좋기 때문입니다.

두 제품 모두 가격대는 할인율과 스팩에 따라 다르지만 120만원에서 160만원까지 형성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노트북 사용 목적구입 예산에 따라 구입하면 됩니다.

추천 제품 가격(최저) 판매 사이트
맥북 에어 M1 110만원 대 최저가 확인
LG 그램 2021 120만원 대 최저가 확인

대학생 노트북으로 가장 추천 하는 제품은 맥북 에어 M1 256GB 8GB 제품이며 LG 그램 2021 256GB 8GB 제품 입니다.

판매 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두 제품 모두 상품평 1,000건 이상으로 상당히 많이 판매 된 제품임을 알 수 있습니다.

신학기 할인이나 블랙 프라이 데이 등 다양한 할인 행사에 높은 할인을 받고 구입하는 방법이 가장 좋은 노트북 구입 방법 입니다.

맥북이나 LG그램 제품 외 저렴한 가성비 모델 노트북 제품으로 레노버 노트북, HP 노트북, 한성 노트북, 델 노트북 등 다양한 브랜드의 노트북 할인을 하고 있으니 아래 브랜드별 링크를 확인하세요.

레노보 아수스 HP MSI 한성  

2군 브랜드 제품으로 인지도나 A/S는 부족하지만 성능은 뛰어나고 가격이 저렴한 장점이 있습니다. 저렴한 노트북을 구입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추천 합니다.

노트북 구입 체크리스트

  • CPU: 컴퓨터의 두뇌 CPU는 코어 i3, i5, AMD 라이젠 3,5 시리즈 이상
  • 화면크기: 15인치부터 16인치 제품
  • 무게: 1.5kg 이하
  • 저장용량: SSD 256GB 이상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