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대 아이패드 반입 가능할까?

군대 아이패드 반입 가능할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공군은 아이패드 반입은 가능합니다. 단, 몇 가지 조건이 있습니다.

이전에 공군을 전역한 전역자는 아이패드 반입은 불가능하다고 했지만 육군훈련소 대신 전해드립니다에서 찾아본 결과 교육목적 태블릿 반입은 가능하다고 합니다.

기존에는 와이파이, 카메라, 녹음 기능이 제거 된 태블릿을 교육용으로 반입을 허가 했으나 현재는 이런 물리적 기능 제거 없이도 반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단, 셀룰러 모델은 불가능 하며 와이파이 모델만 반입이 가능하고 카메라는 앱으로 LOCK 해야 하며 보안스티커를 붙여야 합니다.

정확하게 확인 된 사항은 아니지만 셀룰러 모델도 유심 구멍을 보안테이프로 막고 반입을 했다는 사례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당연히 반입하려는 아이패드에 유심칩이 있으면 안되겠죠? 셀룰러가 없어도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고 군대에서 아이폰보다 아이패드가 활용도가 높습니다.

아쉽게도 육군이나 해군, 해병대 등의 공군 외 군대 아이패드 반입 가능하다는 정보를 찾을 수 없었습니다. 

군대 아이패드 추천

진짜 정보 뿔로그 인기글

저는 현역 공군입니다. 공부 목적으로 태블릿 사용이 허가 되어 이번 기회에 아이패드를 하나 사서 사용해보려고 합니다. 현재 아이폰 13 프로 맥스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역체감에 민감해서 아이패드 프로로 바로 구입하는 게 좋을지 아니면 가성비로 아이패드 에어나 미니를 구입해야 할지 고민입니다.

오래 사용할 목적이라면

보통 군대 전역하고 복학 후에도 사용할 목적이라면 당연히 아이패드 프로가 좋습니다. 프로는 한번 구입하게 되면 5년 이상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만큼 현역기간이 깁니다.

기변병(?)이 심하지 않고 IT기기를 안전하게 잘 사용할 수 있다면 처음 구입할 때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최신제품으로 성능이 좋은 것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입대한 지 얼마 되지 않았다면 아이패드 프로 4세대 M2칩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가격대도 100만원 초반대로 적당하며 가성비가 좋은 제품입니다.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와이파이 모델이 출시가격 92만원 정도로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와이파이 모델과 30만원 정도 차이가 납니다.

물론, 예산이 많지 않다면 아이패드 10세대나 아이패드 9세대 또는 아이패드 미니 모델을 구입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가성비 아이패드 BEST 3 제품보기)

군대 아이패드
출처: 애플 공식 홈페이지

11인치, 12,9인치 선택은?

아이패드 프로 4세대는 디스플레이 크기에 따라서 두 가지 모델이 있습니다. 11형과 12.9형 디스플레이 모델이며 차이는 아래와 같습니다.

군대에서 사용하기 좋은 제품은 11인치(27cm)형 모델을 추천합니다. 일단 가격적인 부분에서 50만원 차이가 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입대한 지 얼마 되지 않았다면 12.9인치 모델은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일반 레티나 디스플레이와 XDR 디스플레이 차이는 체감하기 어렵습니다.

군대 아이패드
출처: 애플 홈페이지

어디서 구매해야 할까?

애플 제품은 공식홈페이지에서 구매하는 경우 할인없이 정가대로 구입해야 하므로 비싸게 구매하게 됩니다. 정가에 구입하는 것이 왜 비싼 것일까요?

온라인 마켓에서 대부분 할인 가격에 제품을 판매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쿠팡에서 할인을 가장 많이 하기 때문에 쿠팡에서 구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군대에 입대하는 경우처럼 1회성으로 구입하는 경우 쿠팡에서 와우 할인 한 달만 사용하고 구입하는 것이 가장 저렴합니다.

와우회원 가입의 경우 한 달 무료체험이 가능하기 때문에 일단 와우회원 할인을 적용 받은 후 바로 해지 하면 요금이 부과되지 않으며 할인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가성비 아이패드 BEST 3

이 외에도 쿠팡 자체적인 할인 행사카드사 할인 등을 하면 최소 5%에서 많게는 15%까지 할인 받는 것이 가능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