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생 아이패드 꼭 필요할까요? 애플의 다양한 제품 중에서 고등학생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제품이 아이패드 입니다.
실제로 생각보다 많은 고등학생들이 아이패드를 이용해서 전자책을 보거나 수업 시간에 연습장 대신 활용합니다.
그 외에도 더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습니다. 고등학생 아이패드 활용 방법을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고등학생 아이패드 활용
고등학생이 아이패드를 활용하는 가장 큰 부분은 공부와 과제 입니다.
꼭 아이패드가 아니라도 가장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 경우이죠. 아래에서 아이패드 활용도를 확인하세요.
[고등학생 애플기기 활용 순서] 아이패드 > 아이폰 > 에어팟 > 애플워치 > 맥북 |
고등학생 아이패드 공부
아이패드를 가장 많이 활용하는 경우는 전자책과 필기 입니다. 일명 ‘Paper Free‘ 라고 하기도 하는데요.
아이패드가 없는 경우 책을 읽기 위해서는 종이로 된 책을 들고 다녀야 하며, 필기를 하는 경우에도 종이 연습장을 준비해야 합니다.
하지만 아이패드를 활용한다면 오히려 가방이 가벼워 집니다. 아이패드는 매우 가볍고 유용합니다.
아이패드를 사용하지 않으면 잘 알 수 없는 부분이 있습니다. 아이패드는 일상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를 사용함으로써 고등학생 일상의 몇 가지는 필요 없게 됩니다. 한 번 확인해 볼까요?
- 아이패드는 단단합니다 – 책상이 필요 없습니다.
- 아이패드는 밝습니다 – 조명이 필요 없습니다.
- 아이패드는 가볍습니다 – 가방이 필요 없습니다.
이 모든 것은 아이패드가 고등학생 공부에 매우 활용하기 좋다는 것입니다. 스마트하고 심플하게 아이패드로 읽고 필기 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나 최신 아이패드까지 필요 없습니다. 가성비 좋은 구형 아이패드라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습니다. (✅ 가성비 아이패드 BEST 3)
고등학생 아이패드 과제
아이패드만 있어도 충분하지만 맥북과 함께 아이패드가 있다면 활용도가 높습니다. 일명 ‘애플 생태계‘ 라고 합니다.
아이패드는 기본적으로 Sidecar 기능으로 맥북의 보조 모니터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니버셜 컨트롤로 아이패드와 맥북을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단일 키보드와 마우스로 말이죠.
과제를 하는 경우에 이미지 활용이 많습니다. 별도의 클라우드가 필요 없습니다. 맥북과 아이패드를 오가며 복붙(Ctrl+C / Ctrl+V)하면 됩니다.
이미지나 영상편집에는 추천하는 앱이 있습니다. 아이패드와 애플펜슬을 활용하면 매우 유용한 앱입니다.
- 이미지 편집: KeyNote, Power Point
- 영상 편집: Final Cut Pro
아이패드와 함깨 맥북을 사용하는 경우 신제품 보다 맥북에어 M1을 적극 추천합니다. 고등학생 뿐 아니라 대학을 가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고등학생 애플기기 활용
아이패드 외에도 다양한 애플기기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에어팟 프로, 애플워치는 아주 유용합니다.
학교에서 보통 스마트폰 같은 전자기기를 사용하지 못하게 하는 경우에도 애플워치를 활용하여 에어팟으로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또한, 에어팟 프로의 경우 시끄러운 쉬는 시간에도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으로 집중에 상당한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영어 단어를 외우는 경우 애플 워치를 활용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학교 컴퓨터로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에 접속하는 경우에도 애플워치는 유용합니다.
만약, 노트북을 사용하고자 하는 고등학생의 경우 팬소음이나 발열이 심한 일반 노트북 보다는 맥북에어 M1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 맥북에어 M1 제품은 가성비로 유명합니다. 성능은 매우 우수합니다. 생각보다 호환성도 좋고, 맥북 페러렐즈를 사용하면 윈도우와 동일한 사용도 가능합니다.
물론, 맥북에어 패러렐즈 구독이 필요하지만 여유가 없다면 굳이 사용하지 않아도 큰 불편함은 없습니다. Mac OS는 금방 적응합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되는 한글(HWP)의 경우 이제는 맥 OS 용도 많이 나오고 호환성에 문제가 없습니다. PDF로 변환하여 활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뿔로그 애플 기기 관련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