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열식 가습기 추천 한일 에어미스트 스팀플러스 2년 사용 후기

가열식 가습기 추천

가열식 가습기 추천 합니다

바로 한일 에어미스트 스팀플러스 입니다.

한일 에어미스트와 두 번째 겨울을 맞이하는데요.

추천하는 가장 큰 이유는 아래 두 가지 입니다.

  • 가습용량이 충분하다
  • 세척이 간편하다

일단 가습기는 위 두가지만 만족해도 90% 합격입니다.

그럼 한일 에어미스트 스팀플러스가 실사용이 왜 좋은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가습기 교체

저는 세 가지 종류의 가습기를 사용했는데요. 사용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윤남택 가습기 → 샤오미 UV살균 가습기 → 한일 에어미스트 스팀플러스

예전에는 윤남택 가습기가 가습기 분야에서 탑이었습니다.

이유는? 가습기 살균제 사건 이후 세척이 쉬운 가습기가 인기가 한동안 많았기 때문입니다.

윤남택 가습기의 최대 장점이 세척이 쉽다는 점입니다.

그러나, 세척만 쉽다고 좋은 가습기라고 할 수 없습니다. 윤남택 가습기의 치명적인 단점은 바로 가습기 용량입니다.

물을 가득 채워도 4시간 이상 가습이 불가능 했기 때문에 가정에서 사용하기 보다는 사무실 가습기 사용이 더 적합했습니다.

  • 윤남택 가습기는 세척은 쉬우나 가습기 용량이 부족함

그리고 한창 유행하던 샤오미 UV 살균 가습기도 구매했습니다. 가습기 살균제를 사용하지 않고 살균이 된다고 해서 구입했는데요.

일단 UV 광선(?)으로 살균이 되는지 확인이 안될 뿐 아니라 세척이 상당히 까다로웠습니다.

본체가 분리는 되지만 분무하는 부분의 청소가 힘들어서 얼마 사용하지 않고 중고로 판매했습니다.

  • 샤오미 UV 살균 가습기는 용량은 충분하지만 세척이 불편함.

결국 이 두 가지 제품의 단점을 해결해 준 제품이 한일 에어미스트 스팀플러스 가열식 가습기 입니다.

한일 에어미스트 스팀플러스 장점

한일에어미스트 스팀플러스를 2년 간 사용하면서 느낀 점을 솔직하게 썼습니다. 단순 개봉기나 리뷰를 위한 블로그와는 차원이 다릅니다.

가습기 용량이 충분하다

한일 에어미스트 가습기 용량이 상당합니다. 몇 리터인지 몰라요. 그런건 알아도 가습기 가동 시간을 아는데 도움도 안됩니다.

간단하게 시간으로 알려드립니다.

아이가 저녁 11시 쯤 잠이들 때 물을 가득채우고 가동하면, 다음 날 아침 8시까지도 물이 약간 남아 있습니다. 

가습 기능이 좋기 때문에 최소로 해두면 더 여유롭습니다. 

세척이 간편하다

물론 윤남택 가습기보다 세척이 편할 수는 없습니다. 일단 한일 에어미스트 스팀플러스의 크기가 더 크기 때문입니다.

윤남택 가습기는 본체에 뚜껑만 열어서 세척하면 되는데 한일 에어미스트 스팀플러스는 본체와 뚜껑을 분리하고 분무부분과 가열판을 세척해야 합니다.

그렇다고 복잡한 것은 아니고 분해 후 물에 행구고 건조해주면 됩니다. 거의 매일매일 이렇게 해주고 주말에 가열판 청소만 해주면 충분합니다.

스테인리스로 된 통째로 삶을 수 있는 가습기가 있던데 오히려 그게 더 번거로울 거에요. 

가습기 기능에 충실하다

국평 아파트 기준 한일 에어미스트 스팀플러스 한대만 있어도 충분합니다. 시간만 충분하다면 34평 전부 커버가 가능합니다.

잘 때 방문을 닫고 잔다면 왠만한 평형은 전부 커버가 가능할 정도로 가습량이 많습니다.

생긴 것도 단순하게 생겼고 기능도 단순합니다. 다른 쓸데없는(UV 살균같은) 기능은 빼고 가습기 본연의 기능에만 충실하게 만든 제품 같습니다.

그 밖의 장점

물 채우기가 쉽습니다. 가습기를 들고 갈 필요 없이 그냥 빈 물병이나 패트병에 물을 담아와서 작동 중에 뚜껑만 열고 채우면 됩니다.

물통의 손잡이가 있어서 편리합니다. 물통에 물을 가득 채우면 무거운 편인데 손잡이가 있어서 편리합니다.

분무 방향을 조절하거나 블루투스 리모컨 기능(거의 안씀)이 있는 점도 장점을 꼽을 수 있겠습니다.

한일 에어미스트 스팀플러스 단점

딱히 단점이 없습니다. 단점이라고 할 것은 대부분의 가열식 가습기 공통점인 가열판의 석회가 생기면 청소해주어야 하는 점 입니다.

청소는 어렵지 않습니다. 식초와 베이킹 소다를 넣어서 30분 정도 방치 후 흐르는 물에 씻어주면 됩니다.

세줄요약

  • 가열식 가습기 추천 제품 한일 에어미스트 스팀플러스
  • 가습기 용량 크고 세척 간편하며 가습 성능 좋음
  • 딱히 단점이 없는 가열식 가습기

크리스마스 선물 준비하기

뿔로그는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금을 지급받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