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비 절약 5가지 방법

가스비 절약 5가지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갑작스러운 한파로 보일러 가동이 많아져 가스비 걱정이 많으실텐데요. 보일러 온도조절기 사용 방법만 알아도 가스비 절약이 가능합니다.

저도 이번 가스비 절약 팁을 확인하여 가스비를 약 30%정도 절약할 수 있었습니다. 좀 더 습관화 된다면 더 절약할 수 있겠죠?

가스비 단가는 모두 동일합니다. 가스비 절약 5가지 방법을 숙지하면 올 겨울 가스비 절약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래 가스비 절약 꿀팁을 확인하세요.

진짜 정보 뿔로그 인기글

가스비 절약 5가지 방법

가스비 절약 5가지 방법 보일러 온도 조절기 활용입니다. 혹시 집안의 보일러 기능을 완벽히 알고 계신가요? 그렇지 않다면 아래 5가지 기능을 확인하세요.

1. 실내 난방 기능

실내 난방 기능은 보일러 기본적인 기능 입니다. 온도 조절기에 부착 된 온도 센서로 방안 온도를 감지해 실내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 시켜주는 기능입니다.

일반적으로 방마다 온도를 설정할 수 있으며 설정 된 온도를 유지하기 위해 보일러는 적정한 난방수 온도로 설정되어 작동하게 됩니다.

실내 난방 기능은 ①단열이 잘 되는 외풍이 없는 경우 ②직사광선 영향이 없는 경우 ③ 전열기구 등의 영향이 없는 경우에 사용하면 좋습니다.

2. 온수 기능

온수 기능은 말 그대로 수온을 설정 온도로 데워주는 기능입니다. 온수 온도가 표시 되는 경우 온수 온도가 40도 정도로 되어 있는 것을 생각해 36~42도 사이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50도가 넘어가는 경우 화상의 위험이 있습니다.

일반적인 가정에서 보일러 사용 시 가스비가 많이 나오는 경우온수온도를 높게하고 수압을 강하게 사용하는 경우 입니다.

온수 온도는 약이나 중으로 설정하고 수압은 중간 정도로 사용해보면 가스비 절약에 도움이 됩니다.

3. 온돌 기능

온돌 기능은 보일러에서 나오는 물의 온도를 감지해서 방바닥 온도를 조절하는 기능으로, 사용자가 직접 난방수 온도를 설정하여 보일러를 작동할 수 있습니다.

온도 조절기 위치에 따라서 실내 난방 기능 보다 온돌 기능을 사용하는 것이 가스비 절약에 도움이 됩니다. 

  1. 자주 여닫는 문 근처나 외풍이 심한 곳에 온도 조절기가 설치 된 경우
  2. 직사광선이 들어오거나 구석진 곳에 온도 조절기가 설치 된 경우
  3. 전열기구 등 영향을 받는 곳에 온도 조절기가 설치 된 경우

4. 예약 기능

예약 기능은 보일로 가동과 정지 시간을 각각 설정하여 작동과 멈춤을 반복적으로 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 입니다.

예를 들어 보일러 설정 시간이 2시간이면 15분에서 10분 간 보일러가 가동하고 2시간은 멈춥니다. 추위를 많이 타는 경우 보일러 설정 시간을 짧게 하시기 바랍니다.

예약 기능봄이나 가을 같이 간헐적인 난방이 필요한 경우나 취침 전 설정하면 가스비 절약을 하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외출 기능

외출 기능은 잠시 외출하는 경우 일정 시간 간격으로 최소 난방을 반복하여 실내를 보온하는 기능으로 외출 시에 가스비를 절약하고 동파를 방지 합니다.

출장이나 여행 등으로 장시간 외출을 하는 경우에는 보일러를 끄지 말고 실내온도 조절을 외출에 맞추어야 보일러 동파를 방지 할 수 있습니다.

도시가스 캐쉬백 신청하기

도시가스 절약 캐쉬백은 한국가스공사에서 전국민을 대상으로 동절기 도시가스 사용량 감축을 위해 운영하는 제도로 사용량보다 7% 이상 절약하면 절감량에 따라 현금으로 돌려주는 제도 입니다.

도시가스 절약 캐쉬백 사이트에서 휴대폰 인증 등을 통한 본인 인증 후 회원가입을 한 뒤 신청 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